삼성, 인도 스마트폰 매출 점유율 1위…판매는 3위

플래그십 라인업 갤럭시S 시리즈 판매 호조 덕

디지털경제입력 :2024/11/03 10:25    수정: 2024/11/03 23:20

삼성전자가 올해 3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매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시장조사기관 카운터포인트 리서치가 최근 발표한 올해 3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 매출 점유율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22.8%로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3분에 이어 올해 3분기에도 매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22.8%는 지난해 22.6% 대비 0.2% 상승한 수치다.

2024년 인도 스마트폰 매출 점유율 (사진=카운터포인트리서치)

애플은 21.6%로 2위를 기록했다. 중국 브랜드 비보, 오포, 샤오미는 각각 15.5%, 10.8%, 8.7%로 3위부터 5위까지 이름을 올렸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삼성전자가 23% 가량 매출 점유율을 차지하며 인도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갤럭시S 시리즈 판매 호조로 매출 점유율이 확대됐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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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중저가 세그먼트에서 더 높은 가격대 제품이 판매되는 효과를 위해 갤럭시 A 시리즈에 갤럭시 AI 기능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2024년 인도 스마트폰 판매 점유율 (사진=카운터포인트리서치)

한편, 같은 기간 출하량 기준 시장점유율 1위와 2위는 비보(19.4%), 샤오미(16.7%)다. 삼성전자는 3위(15.8%)며, 오포와 리얼미가 뒤를 잇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