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위스키 기업 페르노리카의 매출이 중국 시장에서의 부진으로 감소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페르노리카는 올해1분기 매출이 예상보다 큰 폭으로 하락했다고 밝혔다.
올해 7~9월 페르노리카 매출은 27억8천300만 유로(30억2천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9% 감소했다. 애널리스트 컨센서스(-4.8%)를 밑돌은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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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중국에서의 매출 부진 때문으로 분석됐는데, 페르노리카의 알렉상드르 리카르 최고경영자(CEO)는 로이터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중국에서는 지난해보다 더 나쁜 한 해를 예상한다”고 말했다. 중국 내 매출은 지난해 10% 줄었고 지난 1분기에도 26% 감소했다.
한편 프랑스의 명품 대기업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 역시 중국 시장 침체의 영향으로 매출 감소에 직면했다. 최근 발표한 3분기 글로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 줄었는데, LVMH의 글로벌 매출이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한 것은 코로나19 위기 이후 처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