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식품기업 펩시코가 식품기업을 인수하며 건강식품 라인업을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1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펩시코는 멕시코계 미국 식품 회사인 시에테푸드(Siete Foods)를 약 12억 달러에 인수했다.
펩시는 최근 몇 년 동안 제품 포트폴리오의 ‘건강함’을 강화하는 전략을 펼치며 ▲베어 스낵스(Bare Snacks) ▲헬스 워리어(Health Warrior) ▲팝코너스(PopCorners) 등 건강식품 브랜드를 인수했다.
라몬 라구아르타 펩시 최고경영자(CEO)는 “시에테푸드의 제품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CNBC는 규제 당국이 인수를 승인한다면 이번 거래는 2025년 상반기 중 마무리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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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에테푸드는 2014년 설립돼 곡물이 없는 토르티야를 주로 판매했다. 이후 토르티아 칩, 타코쉘, 살사 및 조미료 등으로 제품을 늘렸다.
한편 올해 포장식품 회사들은 매출을 늘리기 위해 인수합병에 나서고 있다. 지난 8월 엠앤엠즈(M&M’s) 모회사인 마즈(Mars)는 프링글스 모회사인 켈라노바(Kellanova)를 인수한다고 밝혔고 지난 3월에는 캠벨이 소스 ‘라오’의 제조사 소보스(Sovos)를 인수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