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엔터프라이즈, 토탈 경영관리 플랫폼으로 영역 확장

회계·노무·법무 서비스 등 원스톱 솔루션 제공

중기/스타트업입력 :2024/10/01 08:25

플랫폼 비즈니스는 네트워크 효과에 의해 그 가치가 좌우된다. 더 많은 사용자와 서비스 제공자가 참여할수록 플랫폼의 가치가 기하급수적으로 커지고, 이는 서비스 확장의 동력으로 작용한다.

또 플랫폼 기업의 경우 무엇보다 사용자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어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등 여러 방식으로 확장을 시도할 수 있다. 데이터의 활용도와 가치가 증가할수록, 이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서비스들이 필연적으로 등장할 수밖에 없는 구조다.

최근 세무관련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시장에서 성장세로 주목받고 있는 지엔터프라이즈 는 세무 서비스를 넘어선 다양한 경영 관리 분야로 사업 확장을 추진 중이다.

지엔터프라이즈

세무 자동화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는 지엔터프라이즈는 130만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세금 환급 서비스 '비즈넵 환급'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올 6월 말 기준 누적 관리 환급액은 6천200억원, 가입자 수는 133만 명을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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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는 사용자가 세무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올인원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 '비즈넵 케어'를 출시하기도 했다. 이처럼 세무 분야에서 쌓은 데이터와 자동화 기술을 기반으로, 경영 관리의 전반을 지원하는 토탈 경영관리 플랫폼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회계, 노무, 법무 서비스까지 아우르는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해 사용자들이 하나의 플랫폼에서 모든 경영 관리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무엇보다 세무, 회계, 노무, 법무에서 축적되는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분석, AI 기반의 예측 모델을 통해 경영 위험을 미리 파악하거나 경영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고도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세무 분야에서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회계, 노무, 법무 서비스로의 확장은 자연스러운 흐름"이라며 "하나의 플랫폼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함으로써 소상공인들이 개별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때보다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이는 곧 가격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