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존, '조립PC 견적내기' 서비스 개편

인기 견적·부품 추천 데이터 제공, 호환성 검토 기능 추가

홈&모바일입력 :2024/09/12 10:28

컴퓨존은 소비자 대상 조립PC 부품을 구성할 수 있는 '조립PC 견적내기' 서비스를 개편하고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조립PC 견적내기' 서비스는 조립 PC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부품과 예산에 따라 각종 부품을 직접 구성하고 가격대를 예측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서비스 개편을 통해 인기 견적 및 부품 추천 데이터를 제공해 최적의 선택을 돕고, 호환성 검토 기능을 통해 견적의 이상 유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자동 분석 기능이 강화됐다.

컴퓨존은 최근 조립PC 견적내기 서비스를 개편하고 편의성을 증대했다고 밝혔다. (사진=컴퓨존)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도록 이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하는 한편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데스크톱PC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화면 크기에 맞는 최적 비율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빠른견적' 서비스는 컴퓨존이 보유한 방대한 고객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원하는 가격대를 선택하면 예산에 맞춰 인기 완제 조립PC를 추천한다.

관련기사

'셀프견적' 서비스는 PC 부품을 선택하면 각 부품들간 호환 여부와 실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부품을 추천해주며, 현재 담은 내역과 유사한 조합의 조립 PC 상품이 존재할 경우 함께 추천하는 맞춤형 큐레이팅 서비스도 추가됐다.

컴퓨존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개편은 PC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초보자부터 평소 컴퓨터 부품에 익숙한 고객까지 모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향후 다양한 서비스 신설/확장을 통해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