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큐리스, 소음중화시스템 경북 지역 두 고교에 설치

7월 구미제일고등학교, 8월 경산하양여고에...이정환 대표 "학업 성취도 향상에 기여"

중기/스타트업입력 :2024/08/29 07:56

소음중화시스템 전문기업 아큐리스(대표 이정환)는 지난 7월과 8월 경북 지역 두 고등학교에 자사의 조달우수제품 '아큐마스터 소음중화시스템'을 납품, 설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납품은 학습공간에서 소음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집중력을 향상시켜 학생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 7월 구미제일고등학교에, 8월 경산하양여자고등학교에 각각 설치했다. 아큐리스 소음중화시스템은 도서관과 학습실 내외부의 다양한 소음을 효과적으로 중화해 학생들이 학습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아큐리스는 지난 7월과 8월 경북 지역 두 고등학교에 자사의 조달우수제품 '아큐마스터 소음중화시스템'을 납품했다.

아큐마스터 소음중화시스템은 지난해 9월 열린 제4회 혁신조달 경진대회에서 부총리상인 금상을 수상,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현재 다수 도서관, 교육기관, 공공기관 뿐 아니라 일반기업체와 주거공간에도 설치, 다양한 환경의 소음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아큐리스는 "다양한 학습환경에 소음중화시스템을 일찍부터 도입해 사용하고 있는 미국과 캐나다는 소음중화시스템을 사용해 학업성취도를 10~15% 향상시키고, 또 학습집중력은 25~35% 향상했으며 반대로 스트레스와 불안감은 각각 15~25%, 10~15% 낮췄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학교에 쾌적한 학습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