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24 국민 참여 자유무역지역 브랜드’를 19일부터 9월 13일까지 4주간 공모한다.
지난해 자유무역지역 콘텐츠 공모전에 이어 올해 개최하는 브랜드 공모전은 자유무역지역의 상징적 이미지를 브랜드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산업부는 국민이 직접 참여한 온라인 국민투표를 통해 국민의 손으로 수상작을 선정해 자유무역지역의 관심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자유무역지역 공모전은 브랜드네이밍·마스코트·홍보숏폼 영상 3개 분야로 자유무역지역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공식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9월 13일까지 접수한 응모작을 대상으로 평가위원회의 1차 심사와 2차 발표평가, 온라인 국민투표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3개 분야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 등 총 8점을 선정해 입상자에게는 상금(총 1천100만원)과 함께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산업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관련기사
- KIAT, K-TAG 출범 10년…101개 기업에 국제공동 R&D 지원2024.07.31
- 산업부, ‘한미 첨단분야 청년교류 지원사업’ 2기 장학생 118명 모집2024.07.29
- 산업부, 2기 소부장 특화단지 맞춤형 인력 2700명 양성2024.07.24
- KIAT, ‘제7회 산업기술정책포럼’ 개최…방산 경쟁력 강화 논의2024.06.21
선정된 작품은 2024년 붐업코리아 자유무역지역관에 전시·홍보된다. 수출상담회·전시회 등 국내외 행사에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운영사무국이나 공모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