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가구 68.7%, 구독형 OTT 시청한다

BARB 조사 이래 첫 2천만 가구 돌파

방송/통신입력 :2024/08/17 19:48    수정: 2024/08/18 08:22

영국에서 구독형 주문형 비디오(SVOD) 이용 가구가 2천만을 돌파했다. 전체 가구의 68.7%에 이른 수치다.

16일(현지시간) 피어스네트워크에 따르면 영국 현지 시청률 조사 기관인 BARB는 SVOD 플랫폼에 접속한 가구가 1분기 1천950만에서 2분기 2천만을 돌파했다.

영국의 SVOD 이용 가구 중에 넷플릭스 보급률이 58.6%, 약 1천710만 가구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사진=이미지투데이

넷플릭스 뒤를 프라임비디오(46.7%), 디즈니플러스(26.1%). 디스커버리+(11.1%)가 뒤를 이었다. 파라마운트+, 애플TV+, 크롬캐스트 나우 등이 한 자릿수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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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 BARB는 보급률 5% 이하의 스트리밍 서비스는 순위를 매기지 않았다.

한편, 2가지 이상의 SVOD를 가입한 가구 수도 1천400만을 넘어선 것으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