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케이테크인(대표 이원주)은 자사의 챗봇 브랜드 ‘카카오 i 커넥트 톡’을 기반으로 ‘NS홈쇼핑 AI 챗봇’을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NS홈쇼핑 AI 챗봇은 ‘NS홈쇼핑 카카오톡 공식 채널’에서 상품 주문부터 상담까지 가능한 챗봇 서비스로 ▲TV쇼핑·샵플러스·쇼핑북 상품 주문 ▲간편 로그인 ▲결제·취소·교환·반품 셀프서비스 ▲24시간 고객센터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NS홈쇼핑 AI 챗봇에 카카오가 개발한 최신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해 한층 고도화된 자연어 처리 능력을 구현했다. 예컨대 고객이 ‘방송 상품 목록 알려줘’, ‘쇼핑북 상품 주문하려고’ 등 문장 형태로 문의를 남기면 사용자 의도를 파악해 필요한 응대를 챗봇에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서비스 출시에 앞서 진행된 비공개 베타 테스트에서 챗봇으로 상담을 완료하지 못해 상담원 연결을 요청하는 빈도가 현저히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 얼굴 인증으로 암표 방지하는 시스템 나온다2024.08.13
- 공영홈쇼핑, 신입사원 공개 채용2024.08.13
- 방심위, 하반기 재·보궐 선거방송심의위원회 구성2024.08.12
- 더에스엠씨그룹, 채용 사이트 열고 인재 모집2024.08.12
이외에도 별도의 앱 설치가 필요 없고, 카카오톡 공식 채널에서 카카오 계정 최초 1회 연동 후 서비스 탈퇴 시까지 로그인 절차가 생략돼 이용자 편의성이 크게 향상된다.
이경원 디케이테크인 상무는 “이번 NS홈쇼핑 AI 챗봇은 고객의 쇼핑 편의성 증대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디자인 콘셉트부터 세부 기능까지 세심하게 설계했다”며 “앞으로도 최적의 챗봇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AI 기술을 적극 활용하며 주요 기능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