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룰스, 조직 개편으로 AI 전담 부서 대폭 늘린다

AI 알고리즘·머신러닝·딥러닝 등 기술 고도화로 신규 비즈니스 확대 위한 조직 강화

컴퓨팅입력 :2024/08/12 17:47

이노룰스가 사내 인공지능(AI) 역량을 높이기 위한 본격적인 움직임에 나섰다.

이노룰스는 AI 알고리즘·머신러닝·딥러닝 등 핵심 기술을 활용한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AI 전담 조직을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신설은 AI 비즈니스 의사결정 자동화를 위한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을 위함이다. 자사 디지털 전환(DX) 자동화 솔루션과 AI 기술을 접목해 DX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노룰스

이노룰스는 지난해에도 AI 연구개발 AI 기반 신규 비즈니스 개발 기존 제품 AI 기능 고도화 등 AI 역량 강화에 집중하기 위해 AI 전담 조직을 신설했다.

관련기사

이노룰스는 연구 개발 인프라와 파트너십 등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해 AI 적용 기술 개발에 필요한 자원을 최대한 활용할 계획이다. 또 AI 기술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것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길곤 이노룰스 대표는 "AI 기술은 미래 산업의 핵심 동력인 만큼 AI 전담 조직 확대를 통해 우수한 AI 솔루션을 개발하고 고객의 비즈니스 성공에 이바지하고 싶다"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AI 적용 기술을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높이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