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위스키 브랜드 ‘커티삭(Cutty Sark)’의 팝업스토어를 부산 더베이 101에서 다음달 25일까지 운영한다.
커티삭은 1920년대 미국 금주법 시대에 탄생한 위스키로, 하이트진로는 작년 유통 계약을 맺어 국내 출시했다. 작년부터 올해까지 이미 두 차례 관련 반짝 매장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부산 매장에는 커티삭의 계기가 된 범선을 묘사한 구조물이 배치됐다. 내달 9일부터는 매주 금, 토에 소비자 대상 행사도 이뤄진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 여러 홍보 활동을 통해 제품 인지도와 판매량을 증대하겠다”고 밝혔다.
KT&G 상상마당, 디자인 챌린지 공모
KT&G 상상마당이 ‘2024 디자인 챌린지’ 출품작을 오는 9월 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디자인 챌린지는 회사가 2013년부터 운영하는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가 11회째다. 이번 주제는 ‘웃음을 주는 반려동물’이다. 반려동물과의 경험이 담긴 ▲시각 콘텐츠 ▲키링 ▲미니어처 ▲인형 등을 대상으로 공모가 진행된다.
관련기사
- [유통 픽] 하이트진로, 와인 라벨 작가 공모 外2024.07.24
- 방경만 KT&G 사장 "소통 더하고 비효율 빼자"2024.07.08
- 술 쇼핑 앱 키햐, 제품 라인업 2천종 돌파2024.06.26
-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주입기 세척‧소독 관리 미흡…참이슬 겉면에 경유성분 검출2024.05.17
참여 방법은 개인 사회관계망(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작품을 게재하는 방식이다. 출품된 작품은 KT&G 상상마당 챌린지 SNS 계정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와 대중들의 의견을 거쳐 9월 말 선정된다. 수상자에게는 상금 및 제작비 지원과 상상마당 전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회사 관계자는 “신진 디자이너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