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스테이, 티몬·위메프 예약 고객 지원한다

"고객이 원할경우 예약 그대로 유지”

중기/스타트업입력 :2024/07/26 17:14

파인스테이(대표 김종배)의 숙박 예약 플랫폼 '꿀스테이'가 최근 일부 OTA(Online Travel Agency) 업계의 예약 취소 사태에 대한 고객 정책을 26일 내놨다.

꿀스테이는 큐텐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몬·위메프 등을 통해 기존에 이뤄진 예약에 대해, 가맹점이 취소를 요청하더라도 고객이 원할경우 예약을 그대로 유지하는 정책을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꿀스테이 로고

김종배 파인스테이 대표는 "티몬·위메프 채널 등을 통한 예약인 경우에도 고객의 권리를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며 "가맹점과 긴밀히 협력해 고객이 원할경우 예약을 그대로 유지하고, 취소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직접 나서서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사태를 계기로 OTA 업계의 책임감 있는 기업으로서 고객 신뢰 회복에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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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꿀스테이는 즉각적인 조치에 나섰다. 회사는 큐텐그룹계열 티몬 및 위메프 등을 통해 예약한 고객들에게 개별 연락을 취해 예약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또 고객 지원 전담팀을 구성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종배 대표는 "꿀스테이는 고객 혜택을 중심으로 플랫폼 생태계를 재편하고자 한다"며 "가맹점과 고객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윈-윈 구조를 통해 OTA 시장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