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가 상반기 일본시장에서 130만 대 판매됐다고 영국 게임 산업매체 게임인더스트리가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일본 게임매체 패미통의 판매데이터에 따르면 닌텐도 스위치는 일반형, 라이트, OLED 등 세 모델을 합해 130만대가 판매됐다. 이는 전년 동기 190만 대에 비해 31% 감소한 수치다.
지난달 가장 많이 팔린 타이틀은 닌텐도 스위치 독점작 루이지맨션2 HD였다. 이 작품은 출시 3일 만에 8만8천425장을 판매했다. 6월 한달 동안은 16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페이퍼 마리오: 천년의 문'은 뒤를 이었다.
닌텐도 스위치 판매량이 전년 대비 감소한 것에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신규 기종 출시를 기대하는 소비자들이 많이 때문으로 분석된다.
닌텐도는 올해 안에 콘솔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의 후속 기종을 발표하고 내년 출시할 전망이다.
닌텐도는 7일 소셜미디어에 게시한 후루카와 슌타로 대표 명의의 메시지에서 "2015년 3월 닌텐도 스위치의 존재를 공표한 이래 9년 만에 스위치의 후계 기종을 이번 회계연도(2024년 4월∼2025년 3월) 중 발표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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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스위치는 2017년 3월 최초 출시된 이래 올해로 7년 넘게 판매되고 있다. 이에 앞서 '닌텐도 3DS'는 6년 앞선 2011년 출시됐음을 고려하면 후속 기기가 출시될 시점이 이미 지나간 셈이다.
닛케이(니혼게이자이 신문)는 올 2월 "닌텐도가 스위치 후속기기를 이르면 올 3분기부터 생산하기 시작, 내년 3월 안에 발매할 계획"이라며 "스위치와 같이 휴대용과 거치형 콘솔 플레이를 모두 즐길 수 있는 혼합형 게임기기로 스위치의 6.2인치(약 15.7cm) 화면보다 넓은 디스플레이를 활용할 것"이라고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