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 올해 초 출시한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대화형 쇼핑 도우미 루퍼스(Rufus)를 미국서 정식 출시했다.
최근 아마존은 사용자의 피드백을 참고해 대화형 쇼핑 도우미 루퍼스 서비스를 확장했다고 자사 사이트를 통해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지난 베타 서비스가 시작된 2월 이후 루퍼스에 수천만 개의 질문이 발생했다.
루퍼스는 제품의 세부 정보, 소비자 리뷰, 커뮤니티 Q&A에서 볼 수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답변을 제공한다.
소비자들은 제품 추천을 받고 싶을 때 루퍼스에 질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플로리다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우산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이 지역의 날씨와 습도를 참고해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옵션 비교 기능도 있다. TV를 구매하고 싶은 소비자는 루퍼스에 "OLED와 QLED TV를 비교해 줘"라고 물을 수 있다.
최신 제품과 트렌드에 따라 제품을 구매하고 싶은 소비자들은 "여성 청바지 트렌드는 알려달라"고 질문할 수 있다.
소비자는 루퍼스를 통해 주문한 상품 배송 추적을 쉽게 할 수 있고, 도착에 대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이전 주문에 대한 정보도 쉽게 질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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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퍼스는 쇼핑 외 광범위한 질문에도 답할 수 있기 때문에 '여름 파티를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를 묻거나 '수플레를 만들려면 무엇이 필요한지' 물을 수 있다.
이 기능은 최신 업데이트 된 아마존 쇼핑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아마존 측은 "루퍼스를 계속 성장시키고 개선하면서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정확히 찾기 위해 루퍼스를 사용하는 모습을 보고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