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항공편 검색, ‘최저가 확인’ 더 쉽게 찾는다

인터넷입력 :2024/06/24 10:18

구글이 항공편에서 새로운 여행을 검색할때 '가장 좋은' 항공편과 '가장 저렴한' 항공편을 더 쉽게 정렬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있다.

21일(현지시간) 나인투파이브구글 등 외신에 따르면 구글이 가장 저렴한 항공편을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UI 옵션을 테스트하기 시작했다.

구글 항공편은 기본적으로 사용자에게 주어진 여행에 가장 적합한 '최적의' 항공편 옵션을 표시한다. 일반적으로 경유지가 적고, 선호하는 출발 시간, 합리적인 가격이 책정된 항공편이 우선적으로 표시된다. 그러나 시간, 기간, 배기가스 배출량, 가격 등 다른 특정 기준에 따라 항공편을 정렬할 수도 있다.

사진=구글

최근 구글은 항공편 검색 인터페이스에 '최고' 또는 '최저가'를 기준으로 항공편을 정렬할 수 있는 두 개의 버튼 바가 눈에 띄게 표시되기 시작했다. 기본적으로 '최고'로 설정되어 있지만 '최저가' 필터는 가장 저렴한 옵션을 미리 보여준다.

관련기사

특히 구글은 '최저가' 옵션이 주로 가격을 기준으로 옵션을 표시한다고 말하지만, 다른 어떤 요소가 사용되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아마 구글은 더 저렴한 경로라 하더라도 지나치게 복잡한 경로를 걸러낼 수도 있다.

이 새로운 옵션은 기본 UI에 바로 표시되지만 매우 드물게 표시되는 것으로 보인다. 나인투파이브구글은 로그아웃할 때 처음으로 이 변경 사항을 발견했으며, 이후 동일한 항공편을 다시 검색해도 이 변경 사항을 재현할 수 없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