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이지(STEG, 대표 임현길)가 IT 서비스 표준 관리체계인 ISO20000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함께 국제 공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에스티이지는 EXIN사와 국내 IT서비스 매니지먼트(ITSM)분야 교육 및 인증 시장을 위한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EXIN ISO/IEC 20000:2018 Foundation 공인 교육 및 자격 시험기관 ▲EXIN 코리아 공식 자격 취득기관 등의 협력을 담고 있다.
이번 파트너쉽을 위해 한국 ITSMF의 회장을 맡고 있는 황경태 동국대학교 교수가 교육자료 등 번역에 도움을 주었으며, 에스티이지에서 동영상 교육을 제작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이르면 이달부터 EXIN에서 주관하는 ITSM 재단 자격증 시험을 에스티이지의 교육을 받고 자격증 시험까지 취득할 수 있을 전망이며, 기존 ITIL 자격증에만 한정 되어있던 IT 서비스관리 관련 자격증의 전문성도 강화될 예정이다.
EXIN은 1984년 네덜란드 경제부처에 의해 설립된 기관이다. 글로벌 IT인증 시장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지고 있으며, 전 세계 수백만 IT인력이 EXIN의 인증을 받아 국제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깊고 전문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공식 파트너로 선정된 에스티이지는 체계적인 컨설팅과 자체 개발한 노 코드 코어 엔진 패키지 시스템 기반으로 한 ITSM 솔루션 구축을 지원하는 ITSM 전문 컨설턴트다. 최근 공공기관 SaaS 인증인 CSAP 인증을 취득했다.
EXIN에서 한국 파트너로 에스티이지를 선택하게 된 배경은 자체 개발한 노코드 엔진을 활용하여 2018년 기상청 ISO20000컨설팅과 최근 케이뱅크, 부산은행 등 한국 내 ISO20000:2018 인증 취득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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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IN 젠펭 선 아시아 지사장 지사장은 “글로벌 IT인증 시장의 교육 및 인증 분야를 선도하는 EXIN과 에스티이지가 파트너쉽을 맺고, 한국 ITSM 분야의 교육 및 인증 시장에 함께 진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력은 두 기업의 강점을 결합하여 한국의 ITSM 시장 발전에 새로운 영향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임현길 에스티이지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EXIN과 에스티이지는 ITSM 분야에서 국제적인 표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되며, ITSM은 기업의 IT 서비스 제공과 관리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국제적으로 인증 받는 교육과 자격을 국내 IT인력들에게 제공함으로써 국가전산망의 장애대응 및 사고예방 능력 배양. 그리고 금융기관들의 컴플라이언스 준수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양 사 간 파트너쉽을 더욱 견고히 할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