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커뮤니케이션은 최근 양방향문자 서비스가 확산되면서 고객이 먼저 ‘텔톡(TelTok)’에 가입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A기업은 회사 전화번호로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고객이 늘면서, 사용중인 전화번호로 문자 수신을 받을 수 있는 텔톡에 가입하게 됐다.
가입 전에는 문자 수신 기능이 없어 고객이 기업으로 문자를 보내도 확인할 수 없었다. 이 때문에 고객 문의에 빠르게 대응하지 못하고, 고객들은 문의를 하기 위해 다시 전화를 걸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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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톡을 이용하면서부터 고객들이 보낸 문자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고객들의 의견에 즉각적으로 대응하고, 소통을 원활하게 하여 혼란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형수 모노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텔톡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들 중에는 고객들이 먼저 문자를 보내도 되는지 문의하는 경우가 많아서 가입하게 된 사례가 많다"며 "양방향 문자 서비스 텔톡이 대중화돼, 기업이 고객의 의견에 더욱 빠르게 대응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