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팬' 무라카미 다카시, 어도어 민희진과 협업

'라이트 나우' 티저로 협업 사실 알려

생활입력 :2024/05/01 10:06

온라인이슈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걸그룹 '뉴진스' 팬을 자처한 일본 거물 팝아트 작가 무라카미 다카시가 뉴진스 프로듀서인 어도어 민희진 대표와 협업했다.

뉴진스가 1일 유튜브채널과 소셜 미디어에 공개한 신곡 '라이트 나우(Right Now)' 티저로 이 같은 사실을 알렸다. '라이트 나우'는 뉴진스가 내달 일본에서 내놓는 데뷔 더블 싱글 '슈퍼내추럴' 수록곡이다.

[서울=뉴시스] 뉴진스·무라카미 다카시 협업 예고 티저. (사진 = 뉴진스 유튜브 채널 캡처) 2024.05.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박진희 기자 = 일본 아티스트 무라카미 다카시가 26일 부산 해운대구 부산시립미술관에서 개막한 개인전 ‘무라카미 다카시: 무라카미 좀비’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작가는 이번 전시에 동시대 인류의 불안을 상징하는 ‘좀비 미학’을 소환하고, 미공개 초기 작품을 포함해 회화, 대형 조각, 설치, 영상 작품 등 160여 점의 작품을 부산 해운대구 미술관에서 선보인다. 2023.01.26. pak7130@newsis.com

티저에서 미국 인기 애니메이션 '파워퍼프걸'과 협업해 탄생한 뉴진스 다섯 멤버들의 캐릭터가 산책을 하다 무라카미 다카시의 무지개색 '꽃(Flower)' 캐릭터를 발견하는 내용이다. 이후 꽃 캐릭터는 뉴진스의 토끼 캐릭터 중 하나인 빙키봉 모습으로 변신한다. 뉴진스가 애플 로고에 자신들의 상징인 토끼 귀를 장식한 방식과 같다.

무라카미 다카시는 지난해 부산시립미술관에서 열린 '무라카미 다카시: 무라카미 좀비'로 국내에서도 인기를 확인했다. 루이비통, 마크 제이콥스, 슈프림 등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는 물론 미국 팝스타 빌리 아일리시,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 등 팝스타들과도 협업해왔다.

특히 작년 전시 당시 국내 관객과 만난 자리에서 "저… 뉴진스의 엄청난 팬입니다. 만나게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강조했다. 이후 민 대표와 친분을 쌓아왔다.

무라카미 다카시는 6월 뉴진스의 일본 정식 데뷔와 도쿄돔 팬미팅 등에도 힘을 보탠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한편 민 대표와 하이브는 각종 사안으로 정면충돌 중이다. 그 가운데 이달 뉴진스의 국내 컴백, 내달 일본 데뷔 등의 프로모션은 이어지고 있다.

제공=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