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라스박스' 품은 라운즈, AI 기반 안경원 가맹사업 본격화

지난 4일 가맹사업 진출 선언…안경원 프랜차이즈 '글라스박스' 인수로 사업 확대

컴퓨팅입력 :2024/04/24 10:09

이스트소프트 자회사 아이웨어 커머스 기업 라운즈(ROUNZ)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온·오프라인 연계형 안경원 가맹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한 움직임에 나섰다.

라운즈는 국내 대표 안경원 프랜차이즈 중 하나인 '글라스박스(GLASSBOX)'를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

라운즈는 올 초 개설한 가맹 1호점의 매출을 기존보다 250% 이상 크게 끌어 올리는 데 성공하며 지난 4일 가맹사업 진출을 발표했다. 이어 전국 35개 가맹 안경원을 운영 중인 글라스박스의 사업권을 인수하며 가맹점 총 36개 규모로 사업을 확대하게 됐다.

앞으로 라운즈는 '라운즈(ROUNZ)'와 '글라스박스(GLASSBOX)' 두 개 브랜드를 모두 운영하게 됐다. 이에 따라 가맹점주의 계획에 맞춰 안경원 규모와 출점 지역의 특성 등을 고려해 적합한 브랜드로 개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라운즈는 국내 대표 안경원 프랜차이즈 중 하나인 '글라스박스(GLASSBOX)'를 인수했다. (사진=이스트소프트)

글라스박스는 설립 20년에 접어든 1세대 안경 프랜차이즈다. 라운즈는 오랜 시간 전통적인 방식으로 운영된 전국 35개 글라스박스 가맹점을 라운즈 강남, 판교 직영 안경원에서 효과가 검증된 운영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이식해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라운즈는 양적 성장 중심으로 저가 경쟁을 해왔던 국내 안경 산업을 질적 성장 중심으로 탈바꿈시킨다는 각오다. AI 기술과 새로운 운영 시스템을 가맹 안경원에 제공해 개인사업자의 한계를 함께 극복하겠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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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자사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기기인 '라운즈미러'를 모든 가맹점에 제공할 계획이다. '라운즈미러'는 고객의 얼굴형을 분석해 어울리는 안경테를 추천하는 것은 물론 기기 앞에서 제품을 쓰면 가격, 쿠폰, 구매후기, 다른 색상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화면에 보여준다. 또 성공적인 안경원 운영을 위한 상권 분석 리포트와 마케팅 지원도 함께 제공한다. 

김명섭 라운즈 대표는 "라운즈의 글라스박스 가맹사업은 안경 산업의 질적 성장을 이끌며 온라인 사업자의 기존 시장 잠식이라는 우려를 불식시키게 될 것"이라며 "새로운 방식의 지원 정책으로 가맹점 개설 즉시 매출 성장과 수익증대 효과를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