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아이엠' 팝업, 비스테이지가 운영…팬덤 편의성↑

소니뮤직코리아와 협업, 굿즈 개발 및 판매까지 총괄 운영

인터넷입력 :2024/04/14 14:00    수정: 2024/04/14 17:35

팬덤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가 12일부터 그룹 몬스타엑스 ‘아이엠(I.M)’의 팝업 스토어 ‘IMVITATION - on the low’의 기획∙운영부터 굿즈 개발 및 판매를 총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아이엠 소속사 소니뮤직코리아가 비스테이지 IPX와의 협업으로 아티스트의 팬덤 플랫폼과 오프라인 이벤트 현장을 연계해 새로운 팬덤 경험을 제공하는 만큼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아이엠의 세 번째 미니앨범 ‘Off The Beat(오프 더 비트)’ 발매를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아이엠만의 브랜딩이 가득한 공간에 팬덤을 초대하는 컨셉으로 기획됐다. 아이엠의 팝업 스토어는 21일까지 신사역 인근에서 진행되며, 아이엠 비스테이지(imnameim.com)를 통해 입장 티켓을 예매하는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몬스타엑스 아이엠 팝업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아이엠의 독보적인 무드와 타이틀곡 ‘루어(LURE)’의 유니크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엠이 직접 참여한 독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1층에 마련된 ‘보이스 메일 존(VOICE MAIL ZONE)’에서는 아이엠의 팬들을 향한 애정과 감사의 마음이 담긴 음성 메일을 확인할 수 있으며, ‘리플라이 존(REPLY ZONE)’에서는 팬들이 아이엠에게 하고싶은 말을 직접 전달할 수 있도록 해, 팬과 아이엠의 색다른 소통 경험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팝업 스토어에서만 단독으로 공개되는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미디어 룸(MEDIA ROOM)’과 새 앨범 타이틀 곡 ‘루어(LURE)’를 트랙별로 감상할 수 있는 ‘트랙 룸(TRACK ROOM)’ 등의 공간이 마련돼 팬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관련기사

몬스타엑스 아이엠 팝업

아이엠 비스테이지와 오프라인 이벤트 현장이 연계된 이번 팝업 스토어는 비스테이지 IPX가 기획∙운영을 총괄했다. 또한, 비스테이지 IPX가 기획∙제작한 인형 키링부터 진주 목걸이, 스트랩 파우치, 팔로산토 세트 등 팝업 스토어 ‘공식 MD’ 상품도 판매된다. 공식 MD 상품들은 모두 아이엠 비스테이지 ‘숍’을 통해 사전에 구매하고, 팝업 스토어 현장에 방문해 바로 수령할 수 있는 비스테이지의 ‘현장수령’ 기능을 통해 판매된다. 이를 통해, 팬들이 오프라인 이벤트 현장에서 오랫동안 기다릴 필요 없이, 미리 상품을 구매하고 현장에서 수령하는 시스템으로 보다 편리한 팬덤 경험을 할 수 있게 된다.

몬스타엑스 아이엠 팝업

비스테이지 하세정 CIPO는 “비스테이지는 ‘팬덤 테크’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IT 인프라부터 IP 비즈니스, 커머스 등 팬덤 비즈니스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든 방면에서 팬덤 경험을 혁신하고 있다”며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티스트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고객사의 팬덤 비즈니스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