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보험사 문서 전자화로 복잡한 업무 개선

현대해상·삼성화재 등 위-체크 서비스 도입

컴퓨팅입력 :2024/04/11 10:06

쿠콘(대표 김종)이 위-체크(We-Check) 서비스로 보험사의 복잡한 문서작업을 개선 중이다.

쿠콘은 보험사의 디지털 전환(DX) 및 비즈니스 혁신 지원을 위해 위-체크 서비스를 제공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위-체크는 증명서를 모바일에서 실시간 조회할 수 있는 API다. 웹 브라우저, PC, 모바일 등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증명서 조회 및 발급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건강검진 결과 ▲보험료 납부확인서 ▲소득금액증명원 등 다양한 증명서를 조회할 수 있다.

쿠콘이 보험사의 디지털전환 가소화를 위해 ‘위=체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이미지=쿠콘)

보험사는 수기로 작성하던 서류를 전자화해 복잡한 업무 절차를 개선하고자 위-체크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위-체크를 활용하면 보험사 고객은 보험 계약 및 보험금 청구 시 필요한 증빙자료를 발급받기 위해 기관에 직접 방문하거나 별도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된다. 보험사 또한 고객 서비스 이탈을 방지하고 보험금 지급 심사를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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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콘은 고객사가 원하는 UX/UI를 지원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쿠콘 API를 이용하는 기업은 개발 시간을 단축해 단기간에 서비스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이에 따라 디지털 환경에 특화된 서비스를 기획 중인 고객사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쿠콘 김종현 대표는 “쿠콘은 DX를 통한 고객사 비즈니스 혁신을 돕고자 위-체크를 포함한 다양한 API를 제공하고 있다”며 “기업 고객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