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일본 애니메 재팬 2024 참가 성료

일본 최대 규모 애니메이션 전시회에 ‘블루 아카이브’ TVA 출품

디지털경제입력 :2024/03/26 16:44

넥슨게임즈는 오는 4월 한국과 일본 등에서 TV 애니메이션 방영을 앞둔 ‘블루 아카이브’가 세계 최대 규모의 애니메이션 전시회 ‘애니메 재팬(AnimeJapan) 2024’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3일부터 24일까지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한 애니메이션 PV 상영과 코스프레, DJ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와 함께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에 대한 새로운 정보가 공개되어 팬들의 기대감을 한 층 끌어올렸다.

'블루 아카이브' 부스 외경

‘애니메 재팬’은 지난 2014년부터 매해 3월에 개최되는 애니메이션 전시회로, 올해 10주년을 맞이했다. 전 세계의 애니메이션, 게임, 완구 관련 업체가 참가하며, 매회 1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찾는 세계 최대 규모 애니메이션 행사 중 하나다.

‘애니메 재팬 2024’에 출품된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은 ‘블루 아카이브’의 첫번째 메인 스토리인 ’대책위원회편’을 다루며, '아비도스 대책위원회' 학생들이 학교의 폐교를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는다. 오는 4월 7일부터 ‘TV도쿄 계열·BS11 외’를 통해 일본 지역에 방영되며, 한국에서는 4월 8일 오전 0시 30분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애니박스’에서 방영을 시작한다.

‘블루 아카이브’ 부스는 TV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 판넬로 장식돼 포토 스팟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또 ‘아로나’, ‘페로로’ 등의 인형탈 캐릭터들과 코스플레이어들도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부스 중앙에 설치된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OST를 작곡한 미츠키요(Mitsukiyo), 노르(Nor), 카루트(KARUT)의 특별한 DJ 공연이 진행되어 행사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 메인 스테이지

이번 행사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에 관한 새로운 소식을 발표하는 ‘스페셜 스테이지’ 토크쇼도 마련되었다. ‘블루 아카이브’의 캐릭터 목소리를 맡아 연기한 유명 성우들이 직접 출연하여 진행한 토크쇼에서는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메인 캐릭터 ‘선생님’의 설정화와 담당 성우가 공개되어 이목을 끌었다.

이와 함께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 1화의 전반부도 선공개되었다.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의 청량한 분위기와 ‘시로코’, ‘호시노’, ‘세리카’, ‘노노미’, ‘아야네’ 등 다양한 캐릭터들의 매력이 살아 움직이는 영상이 끝나자 수많은 팬들의 함성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관련기사

또 풍성한 마케팅 시책과 컬래버레이션 발표도 이어졌다. 먼저 오는 4월 일본 라디오 방송국 ‘분카 방송’이 운영하는 인터넷 라디오 채널 ‘초A&G+’에서 ‘블루아카 라디오!’가 매주 방송될 예정이다. 일본의 대형 오락실 체인점 ‘라운드1(ROUND1)’과의 컬레버레이션도 진행한다.

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 PD는 “많은 선생님들께 ‘블루 아카이브’ TV 애니메이션을 선보이게 되어 정말로 기쁘고 설렌다”며 “앞으로도 ‘블루 아카이브’ 게임과 애니메이션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보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