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이 유럽 스킨케어 브랜드 클라랑스 그룹 화장품 제조 공정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한다.
다쏘시스템은 클라랑스에서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클라랑스는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 기반한 다쏘시스템의 '퍼펙트 프로덕션' 산업 솔루션을 도입해 버추얼트윈 기반의 생산 프로세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리소스를 최적화하는 것은 물론, 계획부터 실행까지의 과정을 조율하는 동시에 각 현장의 특성 및 역량을 고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랑스는 파리 인근의 기존 생산 공장과 프랑스 트로이에 위치해 올해 말 가동 예정인 공장에 다쏘시스템 솔루션 델미아 아프리소 애플리케이션을 적용해 제조 공정의 능률을 최대화하고, 효율성을 개선한다.
클라랑스는 이번 계약으로 제품의 품질을 보장하는 동시에 운영의 수익성 있는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버추얼트윈 기반의 업무진행으로 약 400명의 사용자가 종이 없는 업무 환경으로 전환하는 것은 물론, 성능 모니터링 및 지속적인 개선을 위한 실시간 운영 가시성을 확보함으로써 생산 능력, 품질 및 추적성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관련기사
- AI가 영상 만드는 시대 왔다…"컴퓨팅 파워·수익 모델 마련해야"2024.02.20
- 다쏘시스템, 케이던스 솔루션에 3D익스피리언스 웍스 적용2024.02.20
- 다쏘시스템 회장 "AI가 미래 설계 판도 바꾼다"2024.02.13
- '설계부터 판매까지'…다쏘시스템, 로보테크쇼서 통합 플랫폼 선봬2023.06.29
클라랑스의 데니스 마틴 비즈니스 지원 혁신 책임자는 “다쏘시스템은 화장품 제조 분야에 대해 광범위한 경험과 기술을 갖춘 것은 물론 생산, 물류 및 유지 보수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창고 자재 관리를 동기화할 수 있는 글로벌 제조 솔루션으로 클라랑스가 원하는 전략적 성공을 위한 역량과 해답을 제공했다“라고 강조했다.
다쏘시스템의 브누아 뒤샹 소비재 및 소매 산업 부문 부사장은 “클라랑스는 디지털 제조 혁신을 위해 다쏘시스템의 솔루션을 선택함으로써 프리미엄 스킨케어 및 화장품 분야에서 70년간 쌓아온 전문성과 업계의 모범 사례를 통합한 검증된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라며, “다쏘시스템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과 존경을 받는 혁신적이고 책임감 있는 브랜드인 클라랑스가 훌륭한 제품 품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생산성을 높이고 수익성 있게 운영을 확장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