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창립자인 제임스 다이슨이 한국을 방문해 세계 처음 공개되는 신제품 헤어드라이어를 직접 소개했다. 그의 방한은 지난 2019년 연세대학교 강연 이후 약 5년 만에 두 번째다. 한국에서 신제품을 직접 소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다이슨은 18일 서울 성수동 ‘XYZ 서울’에서 신제품 헤어드라이어 ‘슈퍼소닉 뉴럴’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제임스 다이슨은 이날 무대에 올라 제품을 소개하고 직접 시연까지 진행했다. 신제품은 모발과 거리를 인식해 가까울수록 바람 온도를 낮춰주는 기술이 핵심이다.
제임스 다이슨은 “열로 인한 손상을 방지할 수 있다면 보다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새로운 슈퍼소닉 뉴럴 헤어드라이어에는 ToF(Time of Flight)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제품과 모발 사이의 거리를 측정하고 모발에 가까워질수록 열을 줄여 두피와 모발의 열로 인한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이슨의 혁신은 연구 개발에 대한 투자에서 비롯된다”며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의 근본 원인을 깊이 이해하고자 하는 집념이 세계적으로 정밀한 헤어 연구소들을 구축하게 된 계기가 됐다”고 덧붙였다.
헤어케어 제품군과 각종 산업군에 대한 투자 계획도 밝혔다. 그는 “헤어뷰티 미래에 5억 파운드(약 8천500억원)를 투자하고 있다”며 “모발이 끊어지거나 윤기를 내게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전기 모터와 히터, 농업 기술에도 관심을 갖고 있다”고 전했다.
제임스 다이슨은 1993년 최초로 먼지 봉투 없는 진공청소기를 개발한 인물이다. 그는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집에 딸린 마구간에서 5년 동안 프로토타입 5천127개를 만들기도 했다. 이후 전기 코드가 필요 없는 무선 청소기 제품 등을 선보이며 다이슨 브랜드를 키워왔다.
다이슨은 2016년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를 선보이며 헤어기기 시장에 진출했다. 이어 2018년에는 ‘에어랩 스타일러’를, 2020년에는 ‘코랄 스타일 스트레이트너’를, 지난해에는 ‘에어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너’를 잇따라 공개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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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슨 창업자가 한국 시장에서 신제품을 소개하는 자리는 이번이 처음이다. 업계에서는 다이슨이 한국 뷰티 산업에 대해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캐슬린 피어스 다이슨 뷰티 부문 총괄은 “서울은 뷰티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흥미롭고 혁신적인 도시 중 하나”라며 “다이슨은 과학적인 관점에서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한국에서 새로운 아이디어와 더 나은 제품들이 빠르게 도입되는 것에 큰 영감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