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하나투어, AI로 고객 맞춤 여행상품 선보인다

AI 기반 비즈니스 모델 강화 및 비즈니스 체계 확립

컴퓨팅입력 :2024/02/07 09:48

메가존클라우드가 하나투어의 데이터를 분석해 새로운 서비스 및 비즈니스 체계 마련을 지원한다.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하나투어와 서비스 협업 및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양사는 인공지능(AI)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하고,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데 협력한다. 메가존클라우드의 기술 역량과 하나투어의 높은 상품 기획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전환과 신규 서비스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왼쪽)와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이미지=메가존클라우드)

메가존클라우드는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지원을 통해 하나투어의 유연한 비즈니스 체계 확립과 서비스 개발을 돕는다. 또한, 산하 AI & 데이터분석센터와 여행업 분야에서 AI 솔루션을 활용한 시장 기회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하나투어는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 계열사 임직원을 위한 해외출장 지원과 여행상품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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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송미선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은 IT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메가존클라우드와 협력해 여행 산업 내 AI 솔루션을 활용한 디지털 전환(DX)을 가속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디지털 전환 흐름에 맞춰 양사의 강점을 융합하면 여행업 분야에서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메가존클라우드의 풍부한 경험과 혁신적인 기술로 여행산업 분야에 새로운 고객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