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R코리아가 올 뉴 디펜더 90 P400 X와 올 뉴 디펜더 110 카운티 에디션 라인업을 추가한 2024년형 디펜더 90과 110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2024년형 올 뉴 디펜더부터는 90에 강력한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신규 적용해 2개 트림으로 출시하고 110에는 새로운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추가한 에디션 모델을 추가해 총 4개 트림으로 라인업을 강화했다.
2024년형 올 뉴 디펜더 90 P400 X의 판매 가격은 1억3천640만원이며, 올 뉴 디펜더 110 카운티 에디션 판매 가격은 1억1천55만원이다.
올 뉴 디펜더 모델에는 T맵 내비게이션을 탑재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피비 프로(PIVI Pro)가 기본 적용된다. 또 개별 모듈을 원격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는 무선 업데이트(SOTA) 기능도 갖춰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원격으로 차량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다.
올 뉴 디펜더 90은 고성능 가솔린 파워트레인을 새로 추가했다. 신규 탑재된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400PS, 최대 토크 56.1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은 단 6초 만에 도달한다.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도 적용됐다.
JNR코리아는 올 뉴 디펜더 90 P400 X의 외관을 차별화하기 위해 루프, 본넷, 클레딩 등에는 글로스 블랙(Gloss Black) 색상을 적용하고 스타라이트 새틴(Starlight Satin) 마감했다.
2024년형 모델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카운티 에디션은 디펜더 고유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인 미학으로 재해석한 익스테리어 패키지로 올 뉴 디펜더 110 D250 SE 트림을 기반으로 선택할 수 있다.
타스만 블루(Tasman Blue)로 마감한 바디 컬러에 후지 화이트(Fuji White) 색상의 콘트라스트 루프 및 테일 게이트를 적용해 디펜더의 익스테리어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또 올 뉴 디펜더 110 카운티 에디션의 도어와 차체 측면에 적용한 카운티 그래픽을 실내 트레드 플레이트에도 동일하게 적용해 통일성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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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빈 콜건 JLR 코리아 대표는 “정교하면서도 강력한 주행 성능을 선사하는 올 뉴 디펜더 90 P400 X와 디펜더 고유의 개성을 한층 끌어올린 올 뉴 디펜더 110 D250 SE 카운티 에디션을 추가해 더욱 강화된 라인업으로 고객들의 기대를 넘어선 그 이상의 경험과 만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 뉴 디펜더는 랜드로버가 새롭게 설계한 최신 D7x 모노코크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이 플랫폼은 알루미늄 바디로, 전통적인 바디 온 프레임에 비해 세 배 이상 높은 비틀림 강성을 자랑한다. 이 섀시 덕분에 올 뉴 디펜더는 최대 3천500㎏까지 견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