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이 바이오시밀러를 넘어 신약 기업으로의 변모를 선언하며, 오는 2030년까지 5배 매출을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과 서진석 경영사업부 총괄 대표는 지난 10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2024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메인트랙(Main Track)에서 연자로 나서 이 같이 밝혔다.
서진석 대표는 ‘램시마’의 허가 획득부터 직접 판매망 구축 등 회사 사업성과를 발표하고, 바이오시밀러 시장에 대한 전망을 밝혔다. 특히 바이오벤처의 성장 제한과 글로벌 빅파마의 사업 철수로 소수 기업만 남았다며 향후 셀트리온이 파이프라인을 확충해 선두 위치를 굳히겠다고 말했다.
이어 서 대표는 항체약물접합체(ADC)·면역체크포인트·다중항체 등 여러 질환과 치료적접근법을 고려한 혁신신약을 개발하겠다고 강조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신약개발 추진 계획도 밝혔다.
아울러 셀트리온이 보유한 임상·유전체 데이터를 활용한 독자적 데이터뱅크를 구축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 진출하겠다는 계획도 공개했다.
서 대표는 “오는 2030년 22개 바이오시밀러에 신약 매출이 더해진다면 현재 매출대비 최소 5배 성장을 이룰 것”이라며 시장에서 신뢰받고 환자와 의사에게 약 이상의 가치를 전하는 셀트리온이 되겠다”고 말했다.
서정진 회장도 ”셀트리온은 올해 신약 짐펜트라 출시 등 본격적인 성과를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