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거나이즈, AI 솔루션 제작 돕는 '알리 엑스퍼트' 출시

제작 컨설팅·교육·솔루션 구축 대행 지원

컴퓨팅입력 :2024/01/11 10:40

올거나이즈(대표 이창수)가 생성형 인공지능(AI) 솔루션 제작을 돕는 '알리 엑스퍼트'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알리 엑스퍼트는 거대언어모델(LLM) 올인원 플랫폼인 '알리 LLM 스위트'와 'LLM 스위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기업이 해당 플랫폼으로 생성형 AI 모델이나 제품 개발을 잘할 수 있게 컨설팅, 교육, 솔루션 구축 대행 등을 지원한다.

기업이 사내구축형 LLM과 이를 활용한 LLM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고자 할 때, 올거나이즈 직원과 컨설팅한 후 앱을 제작할 수 있다. 기업 맞춤형 앱 마켓 개설도 돕는다. 사내 인공지능(AI) 교육이 필요할 때도 알리 엑스퍼트로 진행할 수 있다.

관련기사

알리 엑스퍼트 출시. (사진=올거나이즈)

이창수 올거나이즈 대표는 "AI를 처음 도입해서 첫 단추를 꿰는 것부터 막막하게 느껴지거나, AI를 활용하고 있었으나 기존 서비스에 만족하지 못한 경우 새로운 솔루션 도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을 수 있다"며 "이럴 때 올거나이즈 전문가들의 도움을 통해 기업에 특화된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알리 LLM 스위트는 올거나이즈의 올인원 LLM 플랫폼이다. LLM 앱을 자유롭게 제작할 수 있는 ‘알리 LLM 앱 빌더’와 원하는 LLM 앱을 골라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알리 LLM 앱 마켓’으로 이뤄졌다. 알리 LLM 앱 빌더를 활용하면 오픈소스로 공개된 모델을 자유롭게 선택해 활용할 수 있다. 올거나이즈의 산업 특화 온프레미스 LLM을 선택해 구축형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회사는 산업 특화 온프레미스 LLM을 금융권에 130억 매개변수 규모로 제공 중이며, 향후 제조·공공 등으로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