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올해 유료 회원제 매장 매출 8%↑

멤버십 가입자 수도 37% 늘어

홈&모바일입력 :2023/12/28 11:24

전자랜드는 올해 새로 도입한 유료 회원제 매장 총매출이 지난해보다 8% 늘었다고 28일 밝혔다.

랜드500 클럽은 지난 5월 전자랜드가 가전양판점 최초로 선보인 유료 회원제다. 클럽에 가입하면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500가지 특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회원 등급은 연회비에 따라 라이트(1만원)와 스탠다드(3만원), 프리미엄(5만원)으로 나뉘며, 기존 전자랜드 멤버십보다 최대 20배 포인트 적립과 7%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자랜드는 8개월간 기존 지점 18개를 회원제로 새단장했다.

2023년 전자랜드 최고 판매 성장률을 기록한 '랜드500 양주점' 전경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에 따르면 지난 1월 1일부터 12월 25일까지 리뉴얼한 18개 유료 회원제 매장의 총매출액은 리뉴얼 전보다 전년 동기 대비 8% 성장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인터넷 최저가로 가전제품을 판매한 것이 매출을 견인했다고 전자랜드 측은 분석했다.

지점 중에는 경기도 양주시 '랜드500 양주점'이 59%로 가장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인천광역시 작전동 '랜드500 작전점'은 53%로 그 뒤를 이었다. 양주점은 1층에 노브랜드 매장이 숍인숍으로 입점해 집객 효과가 극대화됐다. 작전점은 전자랜드 회원제 매장 1호라는 특수성에 따라 높은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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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랜드 멤버십 회원 가입 수도 늘었다. 18개 랜드500 각 매장의 리뉴얼 오픈 일자부터 12월 25일까지 유료 멤버십 '랜드500 클럽'에 가입한 총회원 수를 지난해 같은 기간 기존 매장의 일반 멤버십 가입 수와 비교하면 37% 증가했다.

홍봉철 전자랜드 회장은 "새해에도 전자랜드는 유료 멤버십을 활성화하기 위해 멤버십 혜택을 고도화하고 새로운 업종과 협업하는 등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