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UDC 2023' 강연 자료 공개

컴퓨팅입력 :2023/12/26 10:35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지난달 13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 서울에서 열린 ‘업비트 D 컨퍼런스(UDC) 2023’의 강연 영상과 발표 자료를 무료로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UDC 2023에서는 국내외 전문가 39명이 모여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깊이 있는 비전을 제시했다. 당일 온라인 스트리밍 시청 수 10만회, 실시간 생중계 최대 동시 접속자 수 1만명에 육박하는 등 사상 최다 온라인 방문객을 기록했다.

UDC 2023의 강연과 콘텐츠는 공식 유튜브 채널과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된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의 '업비트 D 컨퍼런스(UDC)' 2023 클로징 스피치

공식 홈페이지 프로그램 메뉴에선 ▲트렌드 ▲금융·비즈니스 ▲정책·규제 ▲콘텐츠·문화 ▲산업·기술 등 분야별 오프라인 강연 영상을 볼 수 있다.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기술의 통합 가능성에 대해 역설한 매트 소그 솔라나 재단 기술 책임자, 비트코인이라는 메타 트렌드를 중심으로 블록체인의 새로운 발전 가능성을 설파한 로저 버 비트코인닷컴 설립자, 국내 웹3와 블록체인 서비스 현황과 비전에 대해 공유한 오세현 SK텔레콤 부사장 등 주요 연사들이 나선 총 11개 세션 영상이 포함된다.

관련기사

온라인 세션은 AI, 지속가능성, 소셜 임팩트 등 다채로운 주제를 포괄하는 20개의 강연이 공개된다. 로라 시 컨센시스 해외 진출 총괄이 주요 연사로 나서 디지털자산 거래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디지털자산 지갑을 설명했다. 팩맨 블러 블러 핵심 기여자는 대체불가토큰(NFT)의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 각종 사례를 소개했다. 강연 내용을 정리한 ‘UDC 2023 리포트’는 국·영문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돼 홈페이지 내 공지 사항에서 열람 가능하다.

두나무 관계자는 “UDC 2023 콘텐츠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에게 블록체인에 대한 지식과 비전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