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Z세대 경험공간 ‘그라운드220’ 본격 개장

22일부터 예약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

홈&모바일입력 :2023/12/21 10:00

“스탠바이미Go로 완전히 몰입해서 치열하게 게임을 했네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루 종일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21일 LG전자에 따르면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마련한 Z세 경험공간 ‘그라운드220’을 방문한 고객들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그라운드220은 지난 15일 토크콘서트·뮤직콘서트 등 오프닝 이벤트를 시작으로 문을 열어 일주일 간 사전 예약자에 한해 운영됐다. 오는 22일부터는 예약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의 Z세대를 위한 경험공간 '그라운드220'을 찾은 고객들이 굿즈 스튜디오에서 다양한 상품을 구경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약 1000㎡ 공간에 조성된 ‘그라운드220’은 LG전자의 제품뿐 아니라 제품과 연관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잠재 고객인 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만들었다.

‘그라운드220’ 웹 애플리케이션(웹 앱)에 회원가입만 하면 체크인 데스크에서 원하는 제품을 빌려 사용해 볼 수 있다. 기존의 제품 체험존과 차별화됐다는 평가가 나오는 포인트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그라운드220’ 경험을 아카이빙할 수 있는 웹 앱도 재미 요소다. 웹 앱을 통해 간단한 성향 테스트를 하고 나에게 잘 맞는 경험 루틴을 추천 받을 수 있다. 루틴 후기를 남기면 ‘그라운드220’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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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는 ▲제품과 함께하는 일상을 자유롭게 경험하는 ‘루틴 그라운드’ ▲제품을 활용한 전문가 클래스로 취미와 생활을 탐구하는 ‘커뮤니티 그라운드’ ▲신제품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팝업 그라운드’ 등으로 구성했다.

루틴 그라운드에는 스탠바이미·스탠바이미Go를 체험하기 좋은 쇼파석과 LG그램·그램+뷰·그램 폴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노트북석을 마련했다. 커뮤니티 그라운드에서는 브리즈, 프라엘, 톤프리 등을 활용한 클래스를 연다. 팝업 그라운드에서는 LG트윈스 우승 기념 스페셜 에디션으로 제작된 홈브루를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