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가 스포츠 팬들의 높은 호응을 받으며 누적 이용자 3천만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스포키는 야구, 축구, 농구, 배구, 골프, 당구 등 스포츠 종목별 국내외 다양한 리그의 최신 뉴스, 인기 유튜브와 방송 영상을 제공하는 U+3.0 핵심 ‘놀이’ 플랫폼이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이후 올 5월 누적 가입자 1천500만명을 넘어선 데 이어, 이달 들어 3천만명을 돌파했다.
프로야구 시즌 중 월간 활성이용자(MAU) 수는 평균 약 400만명으로 집계됐다. 7월2일 NC 대 KT전이 28만5천여회, 11월10일 LG와 KT 한국시리즈 3차전이 56만8천여회로 각각 정규리그, 포스트시즌 최다 시청 건을 기록했다.
![](https://image.zdnet.co.kr/2023/12/19/bb38186933b7cd14e039d7d5e88c05f1.jpg)
LG유플러스는 이용자 증가 배경으로 1년 내내 즐길거리를 제공하며 스포츠 팬들의 경험을 혁신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기존에 제공해왔던 KBO와 KLPGA 리그 중계 중심의 U+프로야구와 U+골프는 시즌이 명확히 구분되어 꾸준히 즐길거리를 제공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스포키는 이를 통합하고 해외축구, 농구, 배구, 당구, 바둑, 볼링 등 스포츠 종목을 대폭 늘려 1년 내내 즐길 수 있는 요소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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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소통을 즐기는 스포츠 팬들의 특성을 반영한 실시간 경기 댓글 기능인 ‘응원톡’이 8월 기준 누적 100만건을 넘어서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경기당 평균 응원톡은 KBO시즌이 시작된 4월 1천677회에서 9월 2천879건으로 시즌 중에만 71% 증가했다. 포스트시즌에는 경기당 8천292건으로 급증했다.
고광호 LG유플러스 스포츠플랫폼담당은 ”스포키의 첫 야구 시즌에 기대보다 높은 관심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중계와 소통 등 서비스 편의성을 지속 강화해 나가는 것은 물론, 야구단 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오프라인으로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등 야구 팬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