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은행중앙회는 저축은행의 공시정보 접근성 강화 및 이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홈페이지 내 소비자포털을 일부 개선했다고 14일 밝혔다.
소비자포털 방문자 사용패턴 분석 등을 통해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콘텐츠를 메인페이지에서 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메뉴 및 콘텐츠를 재배치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디자인을 개선했다.
우선 가장 이용빈도가 높은 ▲예금금리 ▲적금금리 ▲금융계산기 ▲예적금 상품안내 ▲상속인조회 등 5개 아이콘을 소비자포털 메인페이지 중앙에 배치했다.
또한 메인페이지 하단에 ▲상품공시 ▲경영공시 ▲보이스피싱 ▲금융교육 등을 섹션별로 묶어 콘텐츠 탐색 기능을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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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밖에 어려운 금융 용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금융 용어에 말풍선을 배치하여 설명을 제공하고 저축은행 상품공시정보 검색기능에 우대조건을 추가했다.
저축은행 관계자는 “소비자가 저축은행 금융상품 및 경영정보에 대해 더 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비교공시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내년 상반기까지 완료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