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가전기업 쿠첸이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단장한 브랜드 홈페이지는 커머스 중심인 공식 쇼핑몰 '쿠첸몰'과 별도로 운영되는 페이지다. 소비자와 고객사에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쿠첸 브랜드 스토리와 기업 철학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마련했다.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는 크게 쿠첸 스토리 및 비즈니스 소개, B2B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쿠첸 연혁과 핵심 기술력, 수상내역, 경영이념을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 최신 뉴스와 광고 영상 등 소식도 제공한다.
쿠첸은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소비자와 고객사의 가독성 및 편의성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방문자 중심 사용자환경(UI)·사용자경험(UX)를 적용해 어떤 기기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을 노출하는 반응형 웹 페이지를 구축했다.
내년 초에는 영문과 중문 페이지도 지원할 계획이다.
쿠첸 관계자는 "기업-소비자간 거래(B2C)와 기업간 거래(B2B) 동시 공략을 위해 정보 접근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브랜드 가치와 특장점을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대표 채널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