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한 시민에게 보여준 익살스러운 표정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6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이재용 근황'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이 올라왔다.
사진 속 이 회장은 코를 찡긋하고 웃으면서 오른손 검지를 입에 갖다 대는 '쉿' 포즈를 취하고 있었다.
이 회장이 착용한 붉은 넥타이와 가슴에 달린 비표로 보아 해당 사진은 이날 부산 깡통시장에 방문했을 때 찍힌 것으로 추정된다. 이날 윤석열 대통령은 이 회장을 비롯해 주요 그룹 총수들과 부산 깡통시장에 방문했다.
이 회장의 이 같은 포즈는 "잘생기셨다"는 시민의 말에 반응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해당 사진은 뜨거운 반응을 불러왔고 같은 날 오후 5시쯤 엑스(X·옛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는 이 회장을 부르는 별명인 '재드래곤'이 검색어로 올라오기도 했다.
아울러 이 사진을 활용한 패러디물도 등장했다. 패러디 사진에는 이 회장과 동생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의 사진이 들어가 있었고, '동생 몰래 신라호텔 계산 안 하고 튀기'라고 적혀 있었다.
이 패러디물은 '이 회장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다면 이 같은 콘텐츠를 해주면 좋겠다'는 의미에서 누리꾼들이 유튜브 섬네일을 만들어 '밈'(meme)으로 활용한 것이다.
누리꾼들은 "합성 같다", "스타성 미쳤다", "사진 보면 이 회장 양손 동기화됐다", "회식 2차 가기 싫어서 조용히 집에 가는 대리님 표정 같다. '부장님한테는 비밀로 해줘' 이러는 것 같다", "호감 간다" 등 댓글을 남겼다.
그뿐만 아니라 이 회장이 윤 대통령과 깡통시장에서 떡볶이를 먹으면서 어묵 국물을 요청한 모습도 갈무리돼 퍼졌다.
YTN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에서 이 회장은 시장 음식을 맛보던 중 불쑥 상인에게 "어묵 국물 좀…"이라고 말했다. 종이컵에 담긴 어묵 국물을 마신 이 회장은 "아~ 좋다"고 감탄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 "공갈 협박 당해"…메이저리거 김하성 고소장2023.12.07
- 독감·백일해·마이코플라스마…전국이 '콜록'2023.12.07
- AMD 새 AI 칩 출시 소식에 엔비디아 2% 이상 급락2023.12.07
- '나솔' 16기 영숙·영철, 동치미 통편집…상철 폭로 여파2023.12.07
이에 누리꾼들은 "이재용도 어묵 국물은 못 참는다"며 친근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제공=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