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이용자 간 커리어 설계 돕는 ‘커리어첵첵’ 출시

커리어 고민에 대한 정보 공유, 데이터 기반 ‘AI 가이드’ 제공

취업/채용입력 :2023/11/30 14:57    수정: 2023/12/01 15:41

잡코리아가 이용자 간 커리어를 공유하고 평가할 수 있는 서비스 ‘커리어첵첵’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개인의 커리어 목표 설정을 돕는 자사 데이터 기반 ‘AI 가이드’도 함께 제공한다.

커리어첵첵은 실제 구직자가 입력한 스펙과 커리어에 대해 이용자 간 평가 의견을 공유하는 서비스로 개인의 커리어 목표 달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커리어 공유 및 평가 등 전체 서비스는 모두 익명으로 운영되어 편의성을 더했다. 구직자는 구직 환경에 따라 ▲스펙 ▲커리어 ▲이직 등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 커리어 고민 카드를 작성할 수 있다.

커리어 등록 시 2천500만 잡코리아 구직 회원의 다양한 평가 의견과 고민에 대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다른 유저의 커리어 조회도 가능하며 자유롭게 평가 의견을 남길 수 있다. 3회 이상 타 이용자에게 평가 의견을 남기면, 450만 잡코리아 이력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든 AI 가이드도 열어볼 수 있다.

관련기사

커리어첵첵

AI 가이드는 개별 직무와 연차에 따른 커리어 전략을 예상해 보여준다. 가장 많이 보유한 ‘자격증’이나 이력서에 자주 등장하는 ‘스킬, 역량’ 등을 순위표로 제공하고, ‘연차별 평균 연봉’과 ‘1억 연봉 달성 비중’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해 커리어 목표 설정은 물론, 이직 계획 시 필요한 역량 등을 미리 준비할 수 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커리어첵첵을 통해 많은 구직자들이 커리어 목표를 보완하고 이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얻기 바란다”며 “잡코리아는 엄선된 채용 정보 외에도 커뮤니티, 교육 콘텐츠 등 커리어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유익한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