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가전기업 바디프랜드가 지난달 매출액이 약 380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14%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바디프랜드가 지난 9월 출시한 안마의자 '팔콘'은 10월 총 매출액의 33% 이상을 차지했다. 팔콘은 출시 두 달 만에 총 판매 대수 1만 대를 돌파했고, 현재는 누적 매출 300억 원을 넘겼다.
팔콘 외에도 의료기기 안마의자 '메디컬팬텀'과 체성분 측정이 가능한 홈 헬스케어 트레이너 안마의자 '다빈치', 로보워킹 테크놀로지가 최초로 적용된 안마의자 '팬텀 로보'가 지난달 판매량 상위권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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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 측은 실적 턴어라운드 배경으로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와 로보워킹 테크놀로지 기술 대중화를 꼽았다. 팔콘 출시 이후 로보워킹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제품 판매 비중은 전체의 55%까지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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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안마의자가 단순 마사지 기능을 가진 제품에서 더 나아가 '헬스케어 로봇' 제품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지난달 31일 기준 국내외 특허·실용신안, 디자인권 등 총 1천605건의 지식재산권을 출원했고 이 중 757건이 등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