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지역 대학교 협업 교육 프로젝트 ‘카카오 테크 캠퍼스’ 첫번째 수료식을 부산대학교와 전남대학교에서 각각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17·18일 각 대학교에서 진행된 수료식에서는 총 111명의 학생들과 남기웅 카카오 공동체인사지원실장 외 부산대 소프트웨어교육원장 백윤주 교수, 전남대 소프트웨어공학과 부학장 최광훈 교수 등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부산대 백윤주 원장과 전남대 최광훈 부학장은 “카카오 개인 밀착 관리, 지원으로 학생들이 과정을 잘 수료할 수 있었다”며 “개발 관련 교육 혜택이 많지 않은 수도권 외 지역에서 성공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된 데 대해 감사를 표한다”고 했다.
학교별 수료식에서는 팀 프로젝트 결과 우수팀과, 개인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선정, 개인 당 장학금 100만원을 시상했다. 프로그램 수료자 전원에게는 카카오 채용 관련 혜택과 전용 커뮤니티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 테크 캠퍼스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카카오의 약속과 책임을 다하고자 시작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사업이다. 각 지역 대학교와 협업해 개발자를 육성하고, 비수도권 교육 격차 등 사회 문제를 해결해 IT 업계 성장을 견인한다는 취지로 시작했다.
개발자 관련 교육에 접근하기 어려운 비수도권 대학생들에게 팀 프로젝트 기반 자기주도적 성장 기회를 제공하며 현업에 바로 투입이 가능한 수준의 주니어 개발자 역량을 키워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카카오 테크 캠퍼스에서는 비수도권 학생들의 취업, 커리어 고민에 도움을 주기 위해 현업 멘토와 1대1로 진행할 수 있는 멘토링 기회도 제공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부산대 이한홍 학생은 “개발 지식뿐만 아니라 팀원 간 소통과 협업하는 방법을 배웠다”며 “멘토링 역시 개발자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요기요, '카톡 주문하기' 연동 마케팅 박차2023.11.21
-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 4차 공동체 회의 참석...경영 쇄신 속도↑2023.11.20
-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이탈리아 '발렌티노' 입점2023.11.20
- 카카오, '2023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 팝업 스토어 오픈2023.11.17
카카오 테크 캠퍼스는 내년 기존 2개 학교에서 3개 학교를 확대, 총 5개 학교 대상으로 운영된다. 대상 확대와 함께 기존 프론트·백엔드 개발자 양성 과정에 안드로이드 개발자 양성 과정을 추가해 총 3개 과정으로 개편한다. 더 많은 학생에게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방향이다.
남기웅 카카오 공동체인사지원실장은 “카카오 테크 캠퍼스는 우리 사회에 카카오 가치를 나누기 위해 우리가 잘할 수 있는 IT 교육 일환으로 운영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 개발자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