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시스템에어컨과 칠러 및 공조 설비 유지·보수를 전담하는 하이엠솔루텍이 서비스 인력을 대폭 확대해 동계 서비스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하이엠솔루텍은 서비스 처리 속도를 자체 조사한 결과 전년대비 올해 평균 처리 소요일이 2일을 기록하며 더 신속해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하이엠솔루텍은 시스템에어컨 유지보수 서비스 이용고객이 늘자 빠른 서비스 처리 속도를 위해 인력 및 조직에 대한 투자를 강도 높게 추진해 왔다. 하이엠솔루텍에 따르면 서비스 엔지니어 인력은 올해 6월~9월 기준 전년동기 대비 34% 증가했고, 일별 서비스 처리 건수는 작년대비 올해 22%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하이엠솔루텍은 서비스 처리 속도가 빨라진 배경으로 엔지니어 인력 확대를 통한 서비스 처리건수 확보와 권역별 기동팀을 별도로 운영한 전략적 판단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각 권역별로 구축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일주일 단위로 추가 인력이 필요한 지원센터를 선정해 현장에 기동팀을 유동적으로 투입하며 보다 신속하고 원활한 서비스 체계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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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하이엠솔루텍은 엔지니어의 역량을 강화해 서비스 속도는 물론 품질까지 함께 향상시켜 나가고 있다. 엔지니어들은 고객과 최접점에서 일하는 만큼 고객 상황별 서비스 응대 교육을 별도로 시행하고 기술역량 별 교육을 체계적으로 제공해 고객서비스 품질이 지속 향상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유광열 하이엠솔루텍 대표는 "냉난방공조 시스템의 중단은 비즈니스 영업에 심각한 손실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빠른 서비스 대응이 필수적"이라며 “더욱 빨라진 서비스와 향상된 품질을 기반으로 이번 동계 성수기를 위한 준비를 모두 마친 만큼 겨울철 고객분들의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