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이 연결재무제표를 기준으로 3분기 매출액 848억 원, 영업이익 346억 원, 당기순이익 416억 원을 기록했다.
보툴리눔 톡신과 HA 필러의 국내외 동반 성장에 힘입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0%, 39.5% 성장했다. 당기순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58.4% 증가했다. 매출은 역대 3분기 사상 최대이며, 영업이익은 역대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이다. 3분기 누적 수치 또한 역대 최대를 경신했다.
보툴리눔 톡신 ‘보툴렉스(수출명 레티보)’는 국내에서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태국·대만·일본 등을 비롯해 남미·호주 등에서도 판매율이 성장하고 있다.
HA 필러는 전년 동기 대비 40% 성장했다. 국내 매출은 마케팅 및 학술 활동 강화로 140% 이상 늘었다. 해외의 경우, 유럽에서 분기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매출은 20%대를 기록했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는 35% 매출 성장을 보였다. 특히 ‘리얼 히알루로닉 100’ 시리즈 제품 간의 시너지 효과로 H&B 스토어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휴젤은 4분기에도 보툴리눔 톡신의 글로벌 시장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유럽은 최근 스위스에서 허가를 획득했다. 파트너사인 크로마와의 협의 아래 50유닛을 제외한 전 품목의 유럽 지역 운영 권리도 확보했다. 회사는 작년 허가를 획득한 캐나다에서의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했다. 관련해 미국은 내년 1분기 내 품목 허가가 예상된다.
HA 필러는 네덜란드와 벨기에로 진출 국가를 확대할 예정이다. 회사는 3년 내 시장 점유율을 20%까지 높인다는 계획이다. 태국은 지난 8월 품목 허가를 획득해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휴젤은 태국에서 보툴리눔 톡신 시장 점유율 1위이자 국내 최초 현지 HA 필러·보툴리눔 톡신·PDO 봉합사 시장에 모두 진출한 기업으로서 제품 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맞춤 전략을 전개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아시아 태평양·미주 지역에서 전 방위로 성장하며 역대 3분기 사상 최대 매출 및 역대 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경신했다”며 “신규 진출한 국가들에서 브랜드 가치와 자산을 제고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