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정수기·공기청정기 한국서비스품질지수 A/S 부문 1위

정수기 7년·공기청정기 6년 연속

홈&모바일입력 :2023/11/13 11:03

종합 가전기업 코웨이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정수기 부문에서 7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지난해 이어 올해도 환경가전제품 전 부문에서 1위 자리를 지켰다.

코웨이는 이번 서비스 품질 조사에서 모든 항목이 업계 평균 점수를 웃돌았다. 특히 서비스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는 정확성과 전문성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또한 30여 년에 걸친 서비스 전문성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코웨이가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인증서 수여식에서 서장원 코웨이 대표(왼쪽)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코웨이)

코웨이는 탱크형 정수기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안심 포토 서비스'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방문 관리 후 정수기 내부 탱크 사진을 촬영해 고객에게 전송해 준다.

자가관리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강화했다. 제품별 자가관리방법을 담은 '스스로 관리팁'을 동영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정수기 필터 교체 후 수거해가는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관련기사

코웨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케어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고객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다. 해당 기업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