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총 출동하는 쇼핑축제 '쓱데이'가 13일 개막했다.
쓱데이 기간 이마트가 구찌 스카프를 24만원대에 판매하고, 노브랜드버거는 3천원 미만 버거를 선보이는 등 할인·특가 상품이 마련됐다. 스타벅스에서는 3일간 일정 시간에 아메리카노를 3천원에 판매한다. 신세계유니버스클럽 멤버십 회원 대상 쇼핑 지원금도 제공하는 만큼, 합리적인 쇼핑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쓱데이는 신세계가 1년간 준비한 행사로, 올해 5회째 진행된다.
13일부터 19일까지 이어지는 쓱데이 기간 신세계는 점심값 걱정을 덜어줄 수 있는 ‘가성비 점심 메뉴’를 선보인다. 이마트 매장의 경우 쓱데이를 17일~19일 진행한다.
신세계푸드 노브랜드버거는 쓱데이를 맞아 14일 2천900원짜리 짜장버거를 내놓았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햄버거보다도 저렴한 가격이다. 저렴하지만 고기 패티는 타브랜드 일반 버거에 비해 20% 두껍고, 직접 개발한 짜장소스 풍미도 독특하다는 평이다.
짜장버거에 사이드메뉴와 음료를 더한 세트 가격은 4천900원으로 5천원이 채 되지 않는다. 신세계푸드는 14일 SSG닷컴에서 짜장버거세트를 20% 할인된 3천920원에 즐길 수 있는 쿠폰 1만 장을 선착순 판매한다.
이마트24가 내놓은 3천500원 ‘7찬도시락’은 제육볶음, 돼지불고기, 소시지야채볶음 등의 메인 반찬과 밑반찬 어묵볶음 등 총 7가지 반찬을 담은 도시락이다. 쓱데이 한정 상품으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이마트24 매장에서 판매한다. 이마트24는 7찬도시락를 기획하며 챗GPT 를 통해 최근 트렌드와 소비자의 반찬 선호도를 조사하기도 했다.
이마트에서는 19일에 생생치킨 1통을 평소보다 4천원 할인한(신세계포인트 적립시) 5천980원에 판매한다.
식사 메뉴뿐만 아니라 직장인들의 필수 먹거리인 스타벅스 커피도 3천원에 즐길 수 있다. 스타벅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아메리카노(톨 사이즈)를 3천원에 판매한다. 평소보다 1천500원 저렴한 가격이다.
인기 가전부터 휘슬러 냄비, 구찌 스카프까지 할인
이마트는 17일부터 19일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주요 대형 가전제품을 연중 최대 혜택으로 준비했다.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등으로 이뤄진 ‘쓱데이 패키지’ 구매시 최대 125만원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최대 50만원 할인도 있다.
그동안 쓱데이를 상징하는 장면 중 하나였던 카트에 ‘파격가 대형TV’ 를 싣고 다니는 모습을 올해도 볼 수 있다. 트레이더스에서는 65인치 LED 스마트TV를 평소보다 30% 가량 싼 50만원대에 판매한다. 대기업 유사 사양 제품에 비해서는 반값 미만 가격이다. TV 구매시 14만원 상당 사운드바도 무료로 제공한다. 이마트에서는 일렉트로맨 안드로이드 TV 50인치를 행사카드(이마트 e, KB국민, 신한, 비씨, 롯데, IBK기업은행, SC은행 이마트) 결제시 12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로봇청소기도 놓쳐서는 안되는 상품이다. 지마켓에서는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를 쓱데이에 맞춰 물량을 대량 확보해 판매한다. 이 로봇청소기는 1일부터 진행한 쓱데이 어워즈 1차 투표에서 가장 많은 고객 선택을 받아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이마트는 주부들 사이에서 입소문 난 에코백스 로봇청소기를 사면 20만원 상당 청정스테이션을 무료로 준다. 이마트가 쓱데이 한정 상품으로 기획한 ‘코펜하겐 5종 세트’는 소스팬 1종, 캐서롤 1종, 스튜팟 3종으로 구성됐고 가격은 15만원대다. 통상 휘슬러 냄비 2개에 해당하는 가격보다 싼 값에 5종을 장만할 수 있는 것이다.
겨울철을 앞두고 수건을 교체하려는 고객들에게는 장당 가격 2천원대 초반 특가로 기획된 ‘송월 타올(30수)’가 제격이다. 이마트는 쓱데이 6개월 전부터 송월 베트남 공장 직소싱을 통해 사전 물량을 기획하고 원가를 낮췄다. 구찌 스카프도 이마트에서 24만원대에 판매한다. 유행을 크게 타지 않은 전통 명품이어서 많은 여성 고객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쓱데이 기간 신세계면세점은 최대 80% 할인, 이마트24에서도 쓱데이 내내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최대 8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멤버십 회원 최대 5만원 쇼핑지원금...신규 가입 특전도 풍성
이마트·SSG닷컴·지마켓에서는 신세계유니버스클럽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100% 당첨 쇼핑 지원금과 캐시 증정 기획전으로 1회당 최대 5만원 지원금을 준다.
스타벅스는 멤버십 회원에게 딜리버리 배달비 무료 쿠폰을 주고 온라인 스토어에서 인기 굿즈를 10% 싸게 살 수 있게 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스위트&델리나 식당가&푸드코트에서 각각 쓸 수 있는 3천원 할인 쿠폰을 1장씩 준다. 신세계면세점에서는 온라인 전용으로 총 10만원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쓱데이 기간에 멤버십을 가입한다면 받을 수 있는 추가 혜택도 상당하다. 이마트를 통해 멤버십에 가입한다면 GS칼텍스에서 1년간 쓸 수 있는 주유 할인 쿠폰(리터당 60원 할인, 월 3천원 한도)을 받는다.
SSG닷컴은 신규 회원에게 제공하는 SSG머니 3만원 이외 5천원을 추가 적립해준다. 지마켓도 최소 1만원, 최대 2만5천원 추가 스마일캐시를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신규 회원에게 사이즈업 쿠폰을 20장 제공한다.
SSG닷컴 라방·W컨셉·지마켓 팝업·신세계스타필드 빅 쇼 등 준비
쓱데이를 맞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곳곳에서 펼쳐지는 이벤트들도 마련됐다.
쓱데이 첫 날인 13일 스타필드 코엑스 라이브플라자에서는 '쓱 스테이지' 행사가 열린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경품 이벤트에 이어 SSG닷컴이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그룹사 통합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쓱데이에 출동한 SSG닷컴, 조선호텔앤리조트, 스타벅스, 까사미아, 신세계사이먼 등이 엄선한 대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라이브방송은 SSG닷컴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 시청 가능하며 개그우먼 장도연이 진행을 맡는다. 장도연은 16일 오후 7시 W컨셉이 같은 장소에서 여는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모델 신현지와 함께 쇼호스트로 출연해 날씨에 맞는 상황별 스타일링 배틀을 통해 최근 패션 트렌드와 스타일링 노하우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W컨셉은 신세계사이먼과 함께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팝업스토어도 연다. 온라인몰인 W컨셉은 이번 쓱데이 기간 동안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기획함으로써 다각적인 시너지 창출을 도모할 것이다.
지마켓은 젊은 남성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게이밍PC브랜드 MSI 주요 상품들을 쓱데이를 맞아 내놓고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도 연다. 11월16일~18일 강남 센트럴시티에 팝업 스토어를 열고 제품 시연·고객 행사를 벌인다.
축제와 가장 어울리는 공간인 신세계스타필드는 3가지 테마 ‘모빌리티쇼,
크리스마스쇼, 캐릭터쇼’를 준비했다. 모빌리티 쇼에서는 매장 별로 모터사이클, 슈퍼카, 클래식, 프리미엄 자전거 등을 만날 수 있다.
관련기사
- 업계 불황 속 홀로 웃은 '쿠팡', 3분기도 이마트 앞지를까2023.11.10
- 한채양 이마트 "위기의식 가져야...경쟁력 강화 온 힘 쏟겠다"2023.11.09
- 배추 1포기에 950원…이마트, 김장 재료 특가 판매2023.11.09
- 이마트, 남해안 생굴 반값 판매2023.10.25
티니핑과 레고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와 함께 ‘미리 만나는 크리스마스’도 가족 방문객을 불러 모을 것으로 보인다. 50개 캐릭터가 나오는 ‘캐릭터 퍼레이드 쇼’는 18일 스타필드 안성 19일 스타필드 고양에서 각각 펼쳐진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고객에 대한 광적인 집중’을 핵심 가치로 삼는 신세계그룹이 1년간 준비한 행사답게 쓱데이에는 고객이 바로 체감할 수 있는 생활비 절감 혜택 그리고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즐길거리가 가득하다"며 “쓱데이를 기다려준 고객분들께 감사드린다. 기대 이상 혜택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