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베이터 없는 4층 건물에 쌀 3포대를 던지고 간 택배기사 때문에 기분이 상했다는 고객의 사연이 전해졌다.
7일 JTBC '사건반장'에 따르면 사연자 A씨는 지인이 시골에서 농사지은 쌀 3포대를 배송받기 위해 기다리던 중 초인종이 울려 현관문을 열었다.
이때 택배기사는 계단을 내려가고 있었고, 문 앞과 계단에는 쌀포대가 마구 던져져 있었다.
A씨가 사는 곳은 엘리베이터가 없는 4층이었기 때문에 미안한 마음이 있었다. 하지만 택배기사가 내려가면서 '계단 XX 높네'라며 비속어 섞인 혼잣말을 했다.
A씨는 "택배기사가 고생하는 건 알지만 받는 사람 입장에서 이런 취급 받으니까 속상하다"고 토로했다.
이에 양지열 변호사는 "택배기사의 잘못이라기보다 업체의 잘못이 크다. 무거운 택배 때문에 분쟁이 종종 있다. 조금 더 섬세하게 분류했으면 좋겠다. 택배하시는 분들 바쁘고 빨리 움직여야 한다. 저 정도면 본인 입장에서 화가 나는 상황이 맞다. 다만 분풀이를 고객에게 한 건 잘못했다고 생각한다"고 의견을 전했다.
오윤성 박사는 "엘리베이터가 없는 게 사실 4층에 사는 분의 잘못은 아니다. 엘베 없는 건물에 살고 있기 때문에 항상 저런 게 문제가 되긴 할 거 같다. 택배기사도 이해가 간다. 중요한 건 이분이 서비스하는 입장이니까 그 앞에서 비속어를 사용하게 되면 (집주인이) 상당히 불안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택배기사는) 이왕 고생하셨는데 쌓아놓고 가시면 서로 기분 좋지 않았겠나. 아이디어를 드리면 주인 되시는 분이 음료수를 들고 밖에 서 있는 거다. 감사하다고 하면 그분도 기분이 나쁘더라도 표현하기 어려울 거 같다"고 조언했다.
백성문 변호사는 "택배 기사가 도저히 무거워서 갖고 오기 힘든 상황에서 먼저 연락해서 협의라도 했으면 좋았을 거 같다. 처음부터 협의해서 중간에서 만나든 1층에 놓고 가든 다른 방법을 시도해 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인이 신경질적으로 얘기했다면 택배기사에게 손을 들어줄 텐데 그렇지 않았다면 택배기사의 손을 들어주기 어렵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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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리꾼들은 "당연한 건 아니지만 너무 힘드실 것 같다", "20㎏ 하나면 몰라도 3개는 좀 아니다", "4층까지 3포대 옮기면 내 물건이어도 욕 나올 거 같다", "힘든 건 알겠지만 그게 직업 아니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제공=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