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쇼핑축제 ‘쓱데이’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신세계는 쓱데이를 앞두고 지난 1일부터 진행된 온라인 사전 이벤트 ‘쓱데이 어워즈'에 25만명이 넘는 고객이 참여하고 있다고 7일 알렸다.
초대한 친구가 투표에 참여할 때마다 스크래치 이벤트에 1회 추가로 응모할 수 있는 친구초대 이벤트를 통해 9만7천여장 초대장이 발송됐고, 초대장을 받은 고객 중 5만여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쓱데이 어워즈는 신세계그룹이 쓱데이만을 위해 1년여 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40개 품목을 소개하는 행사로, SSG닷컴 이벤트 페이지 내 20개 품목이 1차 공개됐다. 대표 상품 브랜드로는 삼성전자, LG전자, CJ제일제당, 유한킴벌리, 더마이카, 디앤써, 로보락 등이 있다.
행사는 고객이 가장 기대하는 상품에 투표하면 '적립금 스크래치', '럭키드로우' 응모권을 제공해 쓱데이 행사 기간에 사용할 수 있는 SSG머니와 경품을 제공하는 고객 참여형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객이 직접 투표한 기대되는 행사품목 1위는 지마켓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 로봇청소기로 10만명이 넘는 고객의 선택을 받았다. 이 상품은 올해 5월 지마켓 빅스마일데이에서 1시간 만에 완판 기록을 세웠다. 이후 고객 구매 문의가 이어졌고 유통 업체 상품 확보 경쟁도 치열했다. 지마켓은 쓱데이에 맞춰 물량을 대량 확보해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 까사 우스터 1인 리클라이너와 신세계라이브쇼핑의 까사미아 마테라소 프리미엄 헝가리 구스다운 베딩도 높은 투표율을 얻었다. 고가 제품을 쓱데이 기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고자 하는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7일 공개하는 2차 쓱데이 어워즈 품목에는 삼성전자, CJ제일제당, 유한킴벌리 등 주요 제조사들과 콜라보한 상품들이 준비됐다.
대표 상품은 삼성전자 가전 제품들로, 이마트는 삼성전자 대형 가전 제품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건조기로 구성된 ‘쓱데이 스페셜 패키지’를 단독 준비했다.
CJ제일제당과 만든 ‘CJ 냉동 K분식 6종 꾸러미’, 유한킴벌리와 함께한 ‘크리넥스 시그니처 키친타올’도 쓱데이 기획 상품이다. 먹거리와 생필품을 대량 구매하기 위해 쓱데이를 기다리는 고객들을 위해, 확실하게 비용 절약 효과를 체감하도록 만들어졌다.
MZ세대를 위해 기획된 한정판 상품도 마련됐다. 스타벅스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로 완판 신화를 쓰고 있는 언더마이카가 협업한 ‘블랙 오버마이백’을 온라인몰에서 한정수량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디앤써와 손잡고 만든 리미티드 에디션 상품과 단독 디자인의 DIA-퀄팅 라이트다운 자켓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 신세계라이브쇼핑, '시그니처 브랜드'로 차별화 나선다2023.11.02
- 신세계백화점, '헬로키티' 팝업 연다2023.11.02
- 신세계유니버스클럽-토스 협업…쿠팡·네이버 경쟁될까2023.10.31
- 롯데 vs 신세계, 11월 쇼핑 대전…누가 웃을까2023.10.30
아울러 쓱데이를 알리기 위해 이마트24 삼청동점을 활용해 꾸민 오프라인 홍보관 ‘쓱데이로 가는 급행열차 E쓱PRESS’ 콘셉트 팝업스토어 방문객수도 늘어나고 있다. 고객들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방문해 쓱데이 슬로건인 ‘쓱대급 쓱데이에 탑승하라’를 매장 외관부터 내부의 표지판, 티켓 발권, 기차역 플랫폼이 등의 디자인 장치까지 다양하게 접했다. 팝업에서는 포토존 사진 촬영, 빙고게임·OX퀴즈, 럭키드로우 등에 참여할 수도 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쓱데이가 대한민국 대표 쇼핑축제로 자리잡은 만큼 국가대표 제조사들과 MZ세대가 열광하는 핫한 브랜드도 대거 동참했다”며, “사전 이벤트 참여로SSG머니와 경품에 응모해 13일부터 진행되는 쓱데이를 더욱 풍성하게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