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은 대한항공과 손잡고 각 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결합한 제휴 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양사 고객 차별화 브랜드 경험을 위한 전략 일환으로, 편의점·홈쇼핑·슈퍼마켓·호텔 등을 운영하는 GS리테일 유통 역량과 대한항공의 글로벌 항공 인프라 등을 결합해 신개념 유통-마케팅 모델 구축이 이뤄질 전망이다.
브랜드, 캐릭터 등 양사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차별화 상품 개발, 월활성이용자수(MAU) 300만 GS리테일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활용한 온·오프라인(O4O) 통합 기획전 등이 우선 추진 사항으로 논의된다.
양사는 유통과 항공 서비스 결합 관련 구체화 과정을 걸쳐 협업 결과물을 속도감 있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활동도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각 사의 ESG 프로젝트를 연계하는 활동을 중점적으로 진행하며 기업의 긍정적 영향력을 대폭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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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GS리테일은 이번 대한항공과의 업무 협약에 앞서 삼성전자, 카카오, 넷플릭스 등 다양한 이종 업계 선두기업과의 긴밀한 협업 관계를 구축하며 대한민국 종합 유통 강자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다져가고 있다.
GS리테일 오진석 플랫폼 BU장(부사장)은 “이종 업계 선두기업 간의 긴밀한 협업 모델을 구축하며 급변하는 커머스 유통 트렌드를 리딩해 가고자 한다”며 “GS리테일이 보유한 브랜드를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하고 국내외 고객에게 차별화 소비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 활동에 지속 주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