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태영)은 신작 ‘테르비스’를 비롯한 ‘지스타2023’의 B2C 전시관 출품작을 확정하고 부스 조감도를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스타2023’ 기긴 B2C 80부스와 함께 야외부스를 운영한다. 웹젠의 지스타 B2C관 참가는 약 7년 만이다.
이번 웹젠의 B2C 전시 부스는 자회사 ‘웹젠노바’가 개발 중인 신작 ‘테르비스’를 비롯해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라그나돌’ 등 서브컬처 게임만으로 구성된다.
수집형RPG 이용자의 증가 등 게임산업 트렌드에 맞춰 게임 개발 장르를 확대하고, 자사 게임 회원을 해당 장르의 게이머들까지 넓히는 사업 방향성을 ‘지스타2023’에서 적극 알린다는 계획이다.
전시 출품작 중 가장 주목받는 게임은 웹젠이 직접 개발하는 ‘테르비스’다. ‘테르비스’는 2D 애니메이션 기반의 수집형RPG로 전략적 요소가 살아있는 전투와 다양한 협동 및 경쟁 콘텐츠가 특징이다.
웹젠은 그간 ‘테르비스’의 게임 장르와 게임명(타이틀) 외에 게임에 대한 정보를 알린 적이 없었다. 웹젠 BTC 부스에 ‘테르비스’를 직접 즐길 수 있는 게임 시연대를 마련해 일반 대중에 처음으로 ‘테르비스’를 공개한다.
웹젠이 이미 출시해 서비스를 하고 있는 ‘라그나돌’과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도 서브컬쳐 게임의 특색을 살린 전시관을 마련한다. 게임 시연은 물론, 서브컬처 게임 팬들이 선호하는 코스플레이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현장에서 게임 알리기에 나선다.
웹젠은 게임전시와 시연 외에, 관람객들을 위한 참여형 현장 이벤트도 준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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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의 BTC 부스와 야외 부스에서 열리는 각종 이벤트 및 미션에 참여해 ‘스탬프’를 모으고, 그 개수에 따라 ‘골프패키지’ 등 10여 가지의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스탬프 미션’이 전시 기간 내내 진행된다.
‘테르비스’ 등 전시작의 캐릭터를 활용한 코스플레이 행사와 함께 일정별로 인기 코스플레이 모델들을 만날 수 있는 사인회도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