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올해 한국품질만족지수 전사적자원관리(ERP)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영림원은 성능, 신뢰성, 사용성 등 사용품질지수와 이미지, 인지성, 신규성 관련한 감성품질지수, 소비자 품질만족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K-시스템 에이스'는 30년간 산업 여러 영역에서 진행했던 프로젝트 경험과 기술력이 담겨있는 영림원의 핵심 솔루션이다. 레고 블록식으로 작은 프로세스 단위를 뗐다 붙였다 할 수 있는 모델을 구현해 각 산업의 특성에 맞춰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다.
나아가 영림원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산하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최고등급인 GS 1등급을 받았다. 또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표준회의(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표준 인증인 'ISO/IEC 27001'을 취득하는 등 보안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관련기사
- 영림원 "신제품으로 기업문화 혁신 도울 것"2023.09.19
- 영림원소프트랩, 푸르고바이로직스에 ERP 공급2023.08.30
- 영림원, 2분기 영업익 7억8천만원…전년대비 1.7%↑2023.08.11
- 영림원, HLB제약에 ERP 솔루션 공급2023.07.26
권영범 영림원 대표는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선정은 ERP 관련 분야의 전문가뿐 아니라 직접 사용해본 고객들에게 인정을 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업계 최고 품질의 ERP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기업의 경영 효율성 향상을 적극 지원함은 물론이고 나아가 국가 산업의 발전을 위해 더욱 정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평가모델이다. 한국표준협회에서는 매년 해당 기업의 서비스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관련 분야의 전문가를 대상으로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 ▲이미지 ▲인지도 ▲신규성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서비스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발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