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옴, SPICE 모델 라인업 SiC·IGBT로 확장

파워 디바이스 포함한 회로 시뮬레이터로 설계 편의성 강화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23/10/18 14:13

로옴 주식회사는 회로 시뮬레이터인 'LTspice'용 SPICE 모델의 라인업을 확충했다고 18일 밝혔다. 

SPICE 모델은 전자 회로의 시뮬레이션에 사용하는 소자의 동작 특성을 수식으로 나타낸 데이터다. LTspice는 회로도 캡처 및 파형 뷰어 기능을 구비해 설계 대로 동작을 실현할 수 있는지의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고 검토할 수 있다. 로옴은 그간 바이폴라 트랜지스터, 다이오드, MOSFET의 LTspice 모델을 제공해 왔다.

(사진=로옴)

이번에 새롭게 SiC 파워 디바이스, IGBT 등을 추가함으로써 3천500개 이상의 디스크리트 제품의 LTspice 모델을 각 제품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로옴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제품에 대해 80% 이상의 LTspice 모델 제공으로, 파워 디바이스 등의 디스크리트 제품을 포함한 회로 시뮬레이터를 통해 설계의 편리성 향상에 기여한다.

관련기사

또한 제품 페이지 이외에도 시뮬레이션 모델을 정리한 디자인 모델을 로옴 공식 홈페이지에서 10월부터 공개해, 다양한 모델을 신속하게 다운로드할 수 있다. 라이브러리의 추가 및 심볼(회로도 기호) 작성 방법 등을 기재한 자료 등도 함께 제공하여 회로 작성 및 시뮬레이션 실행의 편리성 향상에 기여한다.

로옴은 "앞으로도 각종 시뮬레이터에 대응하는 모델의 확충을 추진함과 동시에 로옴 솔루션 시뮬레이터와 같이 고객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웹 툴과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회로 설계에서의 과제 해결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