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은 10월 29일까지 연중 최대 쇼핑축제 ‘11월 빅스마일데이’에 참여할 셀러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12회 빅스마일데이는 11월 6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다.
지마켓은 빅스마일데이에 처음 참여하는 셀러 대상 ‘파워클릭 광고’에 사용할 수 있는 클릭형 광고(CPC) e머니 5만원을 제공한다. 여기에 11월 한 달간 익일합포장 서비스인 ‘스마일배송’ 물류보관비를 50% 할인 지원한다. 행사 연속 참여 셀러에게는 11월 스마일배송 보관비 20%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회사는 우수셀러 대상 리워드도 제공한다. 지마켓은 행사 실적 기준 직전 주 대비 성장률이 높은 신규 참여자, 직전 행사 대비 성장률이 높은 연속 참여 셀러 총 20명을 선발해 지마켓, 옥션 데일리 타임딜인 ‘슈퍼딜’과 ‘올킬’ 판매 기회를 제공한다. 회사는 빅스마일데이 종료 이후에도 높은 상품 인지도와 매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중소상공인 동반 성장을 위한 별도 코너도 운영한다. 대형 셀러에 비해 상대적으로 상품 노출이 어려운 중소상공인을 위해 빅스마일데이 내 팝업스토어를 개설한다. 올 상반기에 열린 지마켓 상생페스티벌 e마케팅페어 수상 셀러 9팀 우수 상품을 소개하고, 할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 지마켓과 옥션 전 사이트 모든 광고 구좌를 활용해 참여 셀러와 판매 상품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빅스마일데이 참여는 지마켓, 옥션에 판매자로 등록돼 있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지마켓 판매관리 사이트(ES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12회를 맞는 빅스마일데이는 지마켓과 옥션이 매년 5월과 11월 두 차례 진행하는 온라인 최대 규모 쇼핑 행사다. 대형 브랜드사를 비롯해 온라인 판매를 막 시작하는 중소셀러들의 제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이면서 매회 높은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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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2017년 11월부터 2023년 5월까지 11회에 걸친 행사 누적 판매량은 3억4천100만개에 달한다. 고객 한 명 평균 구매객단가가 평소 대비 22% 증가하는 등 일년 중 지갑이 활짝 열리는 연말 대목이기도 하다. 회차별 평균 3만여 셀러가 참여하고, 지난 5월 행사의 경우 참여 셀러 대상 평균 5배 이상(437%)의 매출 증가 효과를 보았다. 특히 경쟁력 있는 중소규모 셀러에게 매출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
지마켓 영업본부 이택천 본부장은 “빅스마일데이가 매회 최고 수준의 판매 실적을 기록하는 가운데 다음달 열리는 행사를 앞두고 어느 때보다 셀러들의 기대치가 높다” 며 “신규 셀러 및 중소상공인 등 참여하는 모든 셀러가 놀랄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그 어느때보다 탄탄한 지원책과 운영 방안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