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재팬, 9월 할인행사 거래액 최대…"K뷰티 덕분”

K제품 활용한 큐텐재팬 독점 한정상품이 실적 견인

유통입력 :2023/10/12 13:16

일본에서 K뷰티 인기가 무서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일본 대표 이커머스가 진행한 대규모 할인행사에서 K뷰티 제품이 판매량 순위 1위를 기록했다.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대표 구자현)은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 최대 할인행사 3분기 메가와리 실적을 분석한 결과, 16회 연속 역대 최대 거래액을 경신했다고 밝혔다.

이베이재팬은 이번 분기 할인행사에서 큐텐재팬에서만 판매하는 독점 한정상품 '큐텐 온리' 제품에 공을 들였는데, K제품으로 구성한 독점상품이 큰 호응을 얻으며 최대 실적을 견인했다.

바잘 스터드 로고 캡

먼저 전체 판매량 랭킹 1위부터 3위까지 모두 한국 뷰티 제품이 차지했다. 1위와 2위에는 큐텐 온리 제품인 'VT 코스메틱 리들샷'과 '한정판 아누아 팜 세트'가 올랐다. 3위는 'VT 코스메틱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가 차지했다. 1위에 오른 'VT 코스메틱 리들샷'의 경우 메가와리 기간 동안만 약 15만개가 판매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는 환절기에 보습력이 강한 K뷰티 제품이 인기몰이에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K뷰티 선호 연령층도 두터워지고 있다. 1030세대는 물론 4050세대에서도 마스크, 스킨케어 제품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다.

패션 카테고리에서도 K패션이 1위를 차지했다. K팝 스타가 착용해 유명해진 브랜드 바잘(VARZAR)의 '바잘 스터드 로고 캡'이 가장 많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한국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의 스웻셔츠도 큰 인기를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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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K팝, 스마트폰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도 K제품의 힘이 돋보였다. 식품 카테고리에서는 미백효과가 있는 건강기능식품 '메디타민 스노우셀'이 1위를 차지했다. 스마트폰·이어폰 카테고리에서는 지난 1분기, 2분기에도 1위에 오른 한국 e심(eSIM)이 인기를 이어갔다. 올 들어 일본내 한국 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K팝 카테고리에서는 '디아이콘 더 비치 보이 제베원'이 1위를 차지했다.

이베이재팬 김양수 영업본부장은 "이번 메가와리에서는 어느 때보다 K제품의 힘이 돋보였는데, 특히 K제품을 큐텐재팬 단독 한정상품으로 선보인 것이 최대 실적을 이끈 것으로 보인다"며 "뷰티 제품은 물론 패션, 식품, 엔터테인먼트, 여행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K제품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